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머스트잇 MUST IT Oct 31. 2018

2018 FW GUCCI

주목해야 하는 구찌 컬렉션 아이템





이번 시즌 주목해야하는 구찌 컬렉션 아이템






올해 공개되었던 구찌의 기괴한 패션쇼를 기억하는가? 2018FW,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렉산드로 미켈레의 판타지로 만들어진 컬렉션은 모두에게 놀라움을 선사했다.




해당 컬렉션이 과연 스트릿에 등장할 정도의 웨어러블함을 가지고 있었는지는 미지수였지만, 할리우드 셀러브리티를 포함한 유명인사들이 컬렉션 피스를 꽤나 재밌게 소화해내면서 2018 FW 구찌 컬렉션의 영향력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특히 뉴욕 양키스 NY YANKEES, MLB (Major League Baseball)과의 협업 그리고 구찌 맥시멀리즘을 여실히 보여주는 악세서리 라인이 특히 돋보였다.




GUCCI WITH NY YANKEES







2018 FW 컬렉션이 공개되었을 때, 하운드 투스 패턴과 함께 그 위로 비치는 Yankees 폰트는 강렬한 인상을 주었다. 패션계 전반에서 가장 강력하게 ‘레트로’ 무드를 되살리는 구찌의 행보를 알리는 옷이었다. 알렉산드로 미켈레가 사랑하는 MLB 모자를 활용한 재치 넘치는 스포티 무드는 2018 FW 컬렉션에서 가장 돋보였다.



NY Yankees를 활용한 컬렉션 피스 뿐만 아니라, 따로 협업라인으로 1, 2차를 걸쳐 출시된 MLB 콜라보 모자, 자켓 등도 현재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




MLB가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NY Yankees의 패치를 활용해 제작한 하운드 투스 패턴의 코트, 클래식한 패턴의 코트에 과감한 패치 장식을 통해 키치한 느낌과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부드러운 감촉을 주는 알파카 울 소재 베이스의 자켓에 이제는 구찌의 대표 색상이 된 레드 색상으로 포인트를 넣은 양키스 패치 자켓. 프레피 스타일로 매치하기에 상당히 좋은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다.




GUCCI MLB




단연 MLB X GUCCI 시리즈에서도 빠지지 않아야 할 라인업, 바로 악세서리 부분의 모자 시리즈이다. 리한나가 구찌 대퍼댄 컬렉션과 함께 매칭할 때 썼었던 모자 또한 구찌 MLB 콜라보의 대표 제품이다.










스타디움 시리즈 또한 레트로 무드에 맡게 출시되었고, 확실히 미켈레 출신지와는 다른 분위기의 느낌이지만, 소재와 패치의 활용을 통해서 구찌만의 분위기로 흡수시켰다.







GUCCI COLLECTOR




올해 여름에 구찌는 2018 가을, 겨울 컬렉션을 가지고 캠페인을 제작했었다. 빈티지, 보석, 유니크한 아이템을 수집하는 ’컬렉터’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캠페인은 ’구찌 컬렉터’라는 타이틀로 감각적인 이미지로 구찌를 소비하는 사람들의 소망을 투영했다. 해당 캠페인에서는 신발 등을 포함한 악세서리 아이템들이 부각되었다.







Tiger Head Jewelry




18FW에서 등장한 ’호랑이’를 메인으로 한 쥬얼리와 악세서리 군이 눈에 띈다. 화려한 크리스털 장식으로 만들어진 악세사리들은 1940년대의 디자이너 해티 카네기(Hattie Carnegie)의 빈티지 작품에서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비즈, 글래스, 크리스털을 활용한 작품으로 동물 문양을 믹스매치해서 선보이는 디자인에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이미지에서 등장한 팔찌 뿐만 아니라, 반지, 브로치등의 악세사리로도 제작되었다.







SEGA SNEAKERS




멀티 컬러 크리스털 스트랩으로 장식된 오버사이즈 스니커즈는 마치 게임에서 나온듯한 비쥬얼을 보여준다. 블루와 핑크 및 골드 메탈릭 가죽으로 제작된 해당 스니커즈는 가을 겨울 컬렉션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던 그 제품이다.










Yankees Roafers




레드와 그린 컬러의 강력할 보색대비 조화와 그 위로 양키스 패치가 적절히 어우러진 제품. 양쪽 사이드에 타원형의 더블 G 에나멜 패치 디테일 또한 존재. 밑단이 넒은 팬츠와 함께 매칭하면 더할 나위 없을 아이템.





매거진의 이전글 혹한기에서 살아남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