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머스트잇 MUST IT Apr 01. 2019

혼자보단 둘이 낫다

2019 발매된 신상 코라보 아이템(1)



2019 올해도 패션계에서는 브랜드 X 브랜드, 브랜드 X 디자이너의 콜라보레이션은 쭈욱 유행할 전망이다. 이번시즌, 대박칠 핫한 브랜드들의 신상 콜라보 아이템 8가지를 미리 살펴보자.






[궁금해지는 신상 콜라보 아이템 - 1편]





패션계는 지금 버질 아블로의 세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가 만들면 그게 무엇이든 화제가 된다. 그럼 그의 손을 거쳐간 2019 콜라보 아이템들을 살펴보자.




#1_ OFF-WHITE x 리모와(RIMOWA)




연이어 브랜드들과의 협업 소식을 들려주는 독일의 유명한 러기지 브랜드 리모와(RIMOWA)와 OFF-WHITE의 ‘시스루’ 러기지 아이템이 리오더되어 다시 돌아왔다.



이미 알 만한 패피들을 모두 알고 있겠지만 이 러기지는 속이 비치는 투명한 폴리 카보네이트 소재로 안에 내용물이 훤히 보이는 제품이다. 블랙과 화이트 두 칼라로 발매되었으며, 내부의 패브릭과 레터링 디테일 등이 돋보인다. 작년부터 투명 재질이 주는 아이러니한 매력 때문에 투명한 소재의 패션 아이템들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지 않은가. 참고로 재입고 1달전부터 각종 SNS에서 가장 많이 리그램,리트윗 된 제품 중 하나이다.




#2_ OFF WHITE x CONVERSE Chuck taylor 70




지난해 말 발매된 상큼한 오렌지 칼라의 워닝 스트라이프 Chuck taylor 70 V2에 이어 OFF WHITE가 CONVERSE와 손을 잡고 반투명 소재를 다시 한 번 활용한 Chuck taylor 70을 출시했다.


지난해 발매된 전면 반투명 매쉬 재질의 제품과 달리 이번엔 미드 솔에만 반투명의 러버 재질을 사용하였다. 또한 총 3가지 버전이 출시되었는데, 1. 프랑스 국기를 연상케 하는 3가지 색 조합 아이템 / 2. 귀여움 뿜뿜하는 체크패턴의 바디와 핑크컬러 러버를 가진 아이템 / 3. 러프한 그래픽 패턴의 블랙, 화이트 컬러 조합 아이템이다. 양말을 어떻게 매치해야 할 지 골칫거리였던 초기 반투명 매쉬 재질 Chuck 70 V2으로 고민했던 사람은 이번 기회에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3_ OFF WHITE x THE SIMPSONS




 “아니 심슨이 여기서 왜 나와…??” 미국 전 연령층에게 사랑을 받았던 대표 만화 심슨이 OFF WHITE의 프린팅에 등장했다.



OFF WHITE는 이번 19SS 컬렉션에 심슨 만화의 캐릭터를 프린팅으로 사용했는데, 심슨 가족의 최고 악당 바트를 메인 캐릭터로 하여 재치 있는 모션을 취하고 있는 바트와 애로우 디자인을 다양한 T-Shirts 아이템에서 보여줬다. 이번 컬렉션은 한창 심슨 만화를 즐겨보던 세대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키덜트 패션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가격대는 40~100후반대까지 소재 별 가격차이가 크다. 이번 시즌 오프화이트의 가장 기대되는 콜라보레이션 제품이다. 익살스러운 저 표정 좀 보소~~ 




#4_ OFF WHITE x MR PORTER



 ‘모던 오피스’라는 컨셉으로 새로운 세대의 직장 근무환경을 보여준 역대 최대 규모의 MR PORTER의 캡슐 컬렉션이 OFF WHITE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스포츠웨어를 클래식하고 모던하게 재해석한 아이템들이 등장했는데, 끊임없는 변화와 진화, 모더니티를 울이나 펠트, 두꺼운 캔버스 소재와 무채색의 컬러 조합으로 풀어내었다. 흑과 백 사이의 회색 지대를 정의하는 OFF WHITE의 철학과도 잘 맞는 아이템들이다. 구매 뽐뿌가 온다. 내일 당장 회사에 입고 가서 상사에게 이 옷의 철학을 읊어주고 싶을 정도다.


다음은 버질 아블로의 손을 거쳐간 또 다른 콜라보 아이템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2019 JEAN TREND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