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종섶 Jul 03. 2021

장미 - 클라리넷 커버

장마가 시작되었네요. 비가 오고 바람도 많이 부는데요. 쾌적하게 보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장미' 노래와 동영상을 올립니다. 


5월에 장미가 활짝 피면 들려오는 노래가 '장미'인데요. 1978년에 4월과5월(백순진 김태풍)이 발표한 노래입니다. 매년 봄에 벚꽃이 피면 장범준(버스커 버스커)의 '벚꽃 엔딩'이 울려퍼지는 것처럼, 오래 전에는 5월에 장미가 피면 이 노래가 울려퍼지곤 했습니다. 이렇게 '장미'와 '벚꽃 엔딩'은 공통점이 있는 노래인데요. 장미꽃 동영상과 함께 즐겁게 감상하시면 좋겠습니다.               


https://youtu.be/ilDyddnx-0Q


당신에게선 꽃내음이 나네요

잠자는 나를 깨우고 가네요

싱그런 잎사귀 돋아난 가시처럼

어쩌면 당신은 장미를 닮았네요     


당신의 모습이 장미꽃 같아

당신을 부를 때 당신을 부를 때

장미라고 할래요     


당신에게선 꽃내음이 나네요

잠 못 이룬 나를 재우고 가네요

어여쁜 꽃송이 가슴에 꽂으면

동화 속 왕자가 부럽지 않아요

작가의 이전글 할무니(김호중 노래) - 클라리넷 연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