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라이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올리브노트 Dec 31. 2018

'이 음식 강추!' 2018 올리브노트 요리 레시피

'오늘 뭐 먹지?'


육아하다 보면 집에서 밥해 먹는 게 참 힘들죠. 매번 새로운 음식을 찾는 것도 시간과 정성을 쏟아야 하는데요. 이런 엄마 아빠들의 요리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올리브노트가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기 시작한 지 어느새 1년이 됐습니다.


2018년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가장 큰 호응을 받았던 요리와 계절별 강력 추천하는 요리를 골라봤어요.

시리얼토스트(왼쪽)와 마약계란

◇독자들이 가장 많이 조회한 요리는?

독자들이 가장 많이 조회한 요리는 '마약계란'과 '시리얼토스트'인데요. 주재료인 달걀과 식빵은 가정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재료죠. 뻔한 재료로 흔하지 않은 음식을 만들 수 있어서 독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것 같아요.


마약계란은 지난 여름부터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난 요리인데요. 지금까지도 그 인기가 사그라지지 않고 있죠. 인스타그램에는 '마약계란' 해시태그를 단 게시글 수가 무려 21만개가 넘어요. 동네 반찬 가게에서도 마약계란을 응용한 반숙달걀 간장조림을 팔더라고요.


혹시 아직도 안 드신 분이 있다면 꼭 한 번 만들어 보세요. 아~주 새로운 맛은 아니지만 드는 비용에 비해서는 이만한 반찬이 없답니다.


(☞관련기사 육아맘 눈 번쩍한 아이반찬 '마약계란'아이 간식으로 딱 좋아! 겉은 바삭 속은 촉촉 '시리얼토스트')

◇봄‧여름‧가을‧겨울 계절별 추천 음식

'제철 음식이 보약이다'라는 말이 있죠. 최근엔 시설재배 등 기술이 발달하면서 계절과 관계없이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먹을 수 있어요. 그러다 보니 제철 음식의 개념이 예전보다 희미해지고 있는 게 사실인데요.


그래도 제철에 재배되는 음식은 약품 처리가 적고 영양소가 가장 무르익었을 때 먹을 수 있어 신선도와 맛이 뛰어나죠. 영양가도 높아 건강을 지키는 원동력이 된답니다. 물론 가격 역시 저렴하고요. △봄 부추 △여름 오이 △가을 낙지 △겨울 굴로 만든 네 가지 요리를 추천합니다.


(☞관련기사 눈 깜짝할 새 없어지는 '훈제오리&부추무침'제철 맞아 아삭아삭 '오이소박이''매콤달콤' 낙지볶음 먹고 육아스트레스 날려버려요제철 맞은 굴! 겨울철 대표 별미 '굴밥&굴전')


유튜브 크리에이터 은수저  silverspoonnnn@gmail.com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동남아 여행 가세요? 겨울옷 여기에 맡기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