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라이프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올리브노트 Jul 16. 2019

이집 싱크대 배수구 청소 잘하네! 직접 했슈~

날이 더워지면서 식중독이 증가하고 있어요. (올리브노트에서도 얼마 전 식중독 환자가 두 명이나 발생했어요.ㅜㅜ)


기온이 높고 습한 여름에는 식중독균이 발생하기 쉬워 주방 위생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특히 싱크대는 세균 번식은 물론 악취나 곰팡이가 생길 수 있어 꼼꼼히 청소해야 해요. 하지만 설거지할 때마다 매번 개수대를 청소하기란 쉽지 않죠.^^;


개수대 찌든 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이것' 하나만 있으면 되는데요. 바로 과탄산소다입니다. 과탄산소다는 천연 성분의 산소계 표백제인데요. 가격이 저렴한 친환경 세제로 알려져 있어요.


그럼 창문을 활짝 열고 청소를 시작해볼까요?


예민한 분들은 눈이 따갑고 속이 메스꺼울 수 있기 때문에 꼭 환기하면서 청소를 해주셔야 하고요. (마스크를 착용해도 좋아요) 피부염이 생길 수 있으니 장갑도 꼭 착용하세요.


과탄산소다를 거름망의 절반 정도 담고 뜨거운 물을 조금씩 붓습니다. 곧 부글부글 끓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뭔가 살균(?)되는 느낌이 팍팍 들지 않나요. 10분 뒤 찬물로 거품을 싹~ 흘려버린 뒤 배수구를 확인해보세요. 확 달라진 싱크대 배수구를 확인할 수 있어요.


청소 전후의 모습을 비교한 영상은 올리브노트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김은정 기자  ejkim@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롯X월드 추로스 오늘은 집에서! '식빵추로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