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일부 지역을 시작으로 서울과 경기 대전 등에서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됐다는 신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유충 수돗물 탓에 끼우는 필터가 내장된 수전과 샤워기 등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생수 구매도 폭발적으로 늘어났다고 해요.
저 역시 인천에 살고 있는지라 불안한 마음에 주방 싱크대 수전을 필터 내장 제품으로 교체했는데요. 앞서 올리브노트가 리뷰한 적 있는 일명 '현빈 필터'로 불리는 '바디럽(BODY LUV)' 필터 수전은 품절이라 워터웰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관련기사 녹슨 물 걱정에..육아맘의 '바디럽 필터수전 사용 후기' )
워터웰 주방샤워기용 싱크대 수전은 국산(Made in Korea)이고요. 잔류염소와 녹 중금속 제거 및 흡착 기능에 더해 냄새와 유해가스 제거 기능도 있습니다. 필터 교체주기는 3~4개월이라고 합니다. 정수필터 관리 카드도 들어있어서 날짜를 표기해두면 다음에 잊지 않고 교체할 수 있겠네요.
필터수전 1개와 필터 1개 세트를 4만7900원에 구매했어요. 교체 필터도 따로 살 수 있는데요. 3개 짜리는 3만3000원, 1개 짜리는 1만3000원이에요. 세트로 사는 게 6000원 더 저렴하네요. 저는 우선 써본 후 교체 필터를 구매할 생각에 교체 필터는 사지 않았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수전 교체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수전의 투명한 부분을 돌려 그 안에 필터를 넣으면 조립은 거의 마무리고요. 고무 패킹이 연결 부위마다 있어서 빠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돼요. 사진으로 보이듯 은색 부분이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져 꽤나 묵직합니다.
이제 기존 제품을 분리하고 새 필터 수전을 끼울 건데요. 물기가 있어서 맨손으로 해체하긴 어려우니 고무장갑을 이용하세요.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 밖으로 나와 있는 수전 호스가 안으로 들어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데요. 빨래집게로 고정하면 편하답니다.
몇 년간 교체 없이 사용해왔던 수전이라 혹시 이물질이 없나 살펴봤는데요. 다행히 호스와 수전이 붙어 있는 부분만 녹이 묻어 있어서 휴지로 닦아 냈습니다.
호스에 새로 산 필터 수전을 돌려서 끼우니 끝! 필터를 조립하고 호스에 끼우는 데까지 걸린 시간은 3분도 채 되지 않은 것 같아요. 생각보다 매우 쉽더라고요. 이럴 줄 알았으면 진작 바꿀 걸 하는 후회도 들었어요.
◇OLIVENOTE'S TALK
이틀 정도 사용하면서 유심히 살펴봤는데 다행히 유충이 발견되진 않았어요. 투명한 플라스틱 통과 하얀 필터 덕분에 유충이 나온다면 확실히 눈에 잘 띌 것 같아 일단 마음이 놓입니다.
다만,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바디럽 제품의 경우 수전 전체가 투명해 필터가 다 보이는데 퓨어웰은 반 정도만 보인다는 거예요. 그래도 아예 다 보이지 않던 예전 수전보다는 더 낫다는 생각입니다. 3~4개월 정도 사용한 필터 모습도 또 공개하겠습니다!
강은혜 기자 navisky@olivenote.co.kr
저작권자 © 올리브노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