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즈베리맛젤리 May 27. 2021

인천e지앱으로인천 여행하기

일석이조 여행하기!






인터넷 서칭 중, 인천 e 지 사전 체험단을 모집한다는 모집공고를 발견! 

이게 뭐지?

궁금증과 호기심에 설레는 마음으로 신청했더니

운이 좋게도 사전 체험단으로 인천e지앱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무 야호~!




채팅방에 초대되어서 가보니, 다양한 나잇대의 사람들이 베타 모집단이 되었다!

아이를 댔고 가시는 분들도 있는듯했다!

누구나에게 이런 기회를 주는 것이 너무나도 좋았다 : ) 

(항상 대학생.. 이렇게만 모집할 때 아쉬움이 컸다는..!)



사실 나는 인천을 개인적으로 놀러 가 본 적이 없기에, 조금은 설렘과 동시에 어디를 가야 할지 몰랐다.. 흠..


하지만

인천에서 7월에 공식으로 내놓을 '인천 e 지'라는 앱에서는

나를 위한 맞춤 경로와 관광지를 추천해주는 것이 신의 한 수였다.

나는 특히 카페나 신기한 경험을 해보는 것이 좋기에


앤티크 한 카페 & AR/VR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경로를 짜보았다 





인천e지앱이라는 것을 공부하면서 알게 된 것은, 

인천이 우리나라의 첫 번째 스마트 관광도시라는 것!

와우 ㅎㅎ.. 멋지구려

또한 , 개항장 일대에 AR & VR 체험 등을 가미함으로써, 놀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했다! 

사실 나는, AR 체험을 너무너무 너무 기대하고 갔는데,,... 베타 체험단이라 그런가 ㅠㅠ 

내 폰으로는 실행되지 않았다!

이러한 피드백을 다 반영해주셨기에, 다음번에 갈 때는 꼭 다시 해보고싶으다! 




나는 인천이 이렇게 이쁘고 앤티크 한 카페가 많은지 처음 알았다! 



인천 e 지 앱에서 추천해주는 경로로 나만의 플랜을 짤 수 있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 

사실 나처럼 인천을 처음 방문하는 사람에게는 이 인천 e 지 앱은 참 유용하다.










인천을 가본 후 느낀 점은, 개항장 일대를 옛스럽게 잘 꾸며놓았다는 것

현대적이지는 않지만, 옛스러움과 현대적인 AR 체험 등을 해놓음으로써, 

오히려 인천의 이미지는 엄청 강렬했다!

서울과는 다른 느낌을 주니, 오히려 더 좋았다는 것이 나의 후기 :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