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봉반장 Dec 13. 2019

기획서 목차와 주요 항목

컨설턴트는 하루 종일 쉬지 않고 기획서만 쓴다.  

그것도 하나의 기획서가 아닌 여러 개의 기획서를 작성한다. 

컨설팅업의 특성상 다수의 프로젝트가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이다.

그 당시를 생각하면 어떻게 버텼는지 마냥 기특하고 대견하다.  

마치 기계가 된 느낌이었다. 매일매일 기획서를 찍어내는 기계.

이런 상황이 되면 누가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살기 위해 

시간을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기획서를 작성하는 요령을 터득하게 된다. 

그중 하나가 목차 및 주요 항목 구성 방법이다.



컨설턴트의 목차와 주요 항목 

컨설턴트들은 기획서를 작성할 때마다 매번 새롭게 고민해서 목차를 잡지 않는다. 

기획서에 주로 쓰이는 목차는 대부분 뻔하기 때문이다. 

목차별 주요 항목들도 마찬가지다. 

목차에 맞게 주요 항목을 넣었다 뺏다 하며 활용하면 된다.  

목차는 일반적으로 기획의 논리 흐름(Why-What-How)에 따라 구성된다. 

큰 틀은 변하지 않는다. 

다만 기획 업무의 성격에 따라 목차와 주요 항목이 변경되거나 추가될 수 있다. 

 

다음은 컨설턴트 시절 주로 사용했던 기획서의 목차와 주요 항목 샘플이다. 
모든 기획서에 적용된다고 말할 수는 없으나 웬만한 기획서에는 문제없이 사용 가능하다.   


<기획서의 목차별 주요 항목>




더 자세한 내용은 도서 <필요할때 꺼내 보는 기획서 작성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많은 사랑 부탁 드려요~!!!


교보문고 구매하기 클릭!



알라딘 구매하기 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비즈니스 4대 문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