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어떤버스 Jun 12. 2018

[마감]어떤버스 스태프모집
'누구나 만들 수 있어요'

어떤버스 이야기 #2


안녕하세요. 어떤버스입니다.


많은 분들의 응원과 참여 속에 지난 5월 26일 무사히 어떤버스 시즌7 ‘어떤여름날’을 잘 마쳤고, 6개월 여정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어떤버스와 함께 해 주신 많은 분들게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어떤버스가 ‘세상 사람들이 다 아는 좋은 프로젝트’라는 목표 하에 시작하여 ‘즐거운 봉사문화’를 만들어 온 지 어느덧 다섯해 째가 되었습니다. 긴 시간 동안 열심히 달려왔고, 내적으로도 외적으로도 많은 성장을 경험한 단체가 되었습니다.


지인 위주로 알음알음 참가자를 모아 떠났던 첫 여행은 이제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당첨된 1,500명이 떠나는 여행이 되었고, 버스 대절비를 내고 나면 남은 돈이 없을 정도로 버거웠던 행사도 든든한 후원사들과 함께 점점 그 구색과 규모를 갖춰 제법 축제같은 장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또 올해부터 각 지역에서 직접 어떤버스를 운영해 보고자 하시는 분들도 생겨나 전국 진출(?)을 앞두고 있는 참으로 벅차고 뿌듯한 상황에 마주해 있습니다.



이제 저희는 18년도 하반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18년도 하반기이지만, 멀리 보면 앞으로의 5년을 준비하는 시작점에 서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 경기 뿐만 아니라 이제는 전국 어디에서나 어떤버스를 통해 봉사의 첫걸음을 떼는 사람들을 쉽게 마주하게 하겠다는 것이 저희의 바람이자 나아갈 목표입니다.


이 목표를 향해 함께 걸어 갈 팀원을 찾습니다. 어떤버스의 미션은 '우리는 좋은 일을 만듭니다. 다같이 즐겁게'입니다. 누구든 지원하실 수 있고, 그 어떤 제약 조건도 없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온기 있는 사회를 만들겠다는 의지만 있으시다면 충분합니다.


함께 변화를 만들어 갈 열정 있는 분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모집분야

※ 팀 설명을 잘 읽고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1. 총괄팀


① 총괄(1명)

어떤버스의 미래를 계획하고 단체를 탄탄하게 만들어 가는 팀입니다. 어떤버스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대외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합니다. 또한 단체가 하나 될 수 있도록 조직을 관리하고, 회계와 같은 필수 업무를 담당합니다.


@필요역량

디테일에 강한 사람

 

② 기획(1명)

어떤버스 행사를 기획하고 만드는 팀입니다. 행사 컨셉을 기획하고, 장소 섭외부터 버스대절까지 행사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책임지고 만들어 갑니다.


@필요역량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능력

꼼꼼함

추진력




2. 콘텐츠팀(4-6명)


어떤버스 행사를 함께할 봉사처를 섭외하고, 잘 알려지지 않은 신규 봉사처를 발굴합니다. 각 봉사처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기존에 없던 새로운 봉사활동을 만들기도 합니다. 상시봉사인 '번개맞은어떤버스'를 담당하며, 봉사 전반에 관한 다양한 고민과 시도를 하는 팀입니다.


@필요역량

커뮤니케이션 능력

친화력

꼼꼼함

도전 정신




3. 브랜드팀


① 브랜드(2명)

단체를 알리고 행사를 함께 할 참가자를 모으는 팀입니다. 어떤버스의 정체성을 만들고 SNS채널, 언론 보도를 통한 홍보를 담당하며 다양한 이벤트로 참가자를 모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필요역량

아이디어뱅크

SNS운영 경험(SNS운영 지원자에 한함)

책임감


② 디자인(1명)

대내외적으로 비춰지는 어떤버스의 모습을 만듭니다. 어떤버스 행사에 세련되고 멋진 옷을 입혀주는 역할을 합니다. 시즌의 디자인컨셉을 기획하고, 포스터, 팜플렛, 현수막 등 행사에 필요한 모든 디자인을 만듭니다.


@필요역량

툴 활용능력(일러스트레이터&포토샵 가능자)

디자인감각

커뮤니케이션 능력


+ 포트폴리오(디자인 지원자에 한함)

제출 이메일 : info@mysterybus.org





지원절차


모집 기간

6/13(수) - 6/24(일) 23:59까지

※ 모집 기간을 잘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정

6/27(수) : 서류 심사 완료 후 개별 연락
6/30(토) : 면접
7/2(월) : 최종 합류 발표
7/8(일) : 첫 회의 시작


지원 자격(공통)

따뜻한 사회를 꿈꾸는 선한 의지가 있는 사람

주체적으로 맡은 일을 책임지는 사람

더 나아진 모습을 꿈꾸며 발전하는 사람


지원 대상

 2018년 7월~12월(6개월) 매주 일요일 저녁 6시~9시 회의가 가능한 분
- 시험기간에는 official off가 있습니다

- 회의장소는 강남입니다


지원방법

해당 링크를 통한 구글폼 작성

https://goo.gl/forms/uyTQnT4xA0OVicmF2


드리는 말씀

1) 저희는 어떤 기업에 소속되어 있지 않고, '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주체적으로 실행하는' 팀입니다.
2)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아 활동 지원금을 드릴 수 없고, 회의제반비용도 공동부담해야 합니다.
3) 나이 제한, 학력 제한, 직업 제한 없습니다.
4) '내가 도움이 될까?' 라는 생각보다는, '나는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를 생각하며 적어주세요.


문의

카카오 플러스친구 '어떤버스' 친구 추가 후 메세지 보내기

http://pf.kakao.com/_zNxnBxd/chat


참고

홈페이지 : http://www.xn--631bk4kotfsod.org/

같이가치 : https://together.kakao.com/surprise-bus/apply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GoGeeksKorea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mystery_bus/





우리는 좋은 일을 만듭니다. 다같이 즐겁게




작가의 이전글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