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문단양,소노문리조트,단양여행,단양숙소,단양숙박,단양리조트
하늘 길이 꽁꽁 막히며 여러 국내 여행지가 주목받는 중이다. 그중 부모님 세대에서 인기 여행지로 꼽혔던 단양이 다시 뜨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가족과 함께, 친구와 함께 머물기 좋은 소노문 단양 리조트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다.
단양 가성비 리조트, 소노문 단양
충주호와 월악산, 소백산 등 천혜의 자연에 둘러싸인 리조트에서는 고풍스러운 매력이 느껴지는 소노문 단양은 베이직한 컬러를 사용해 주변 경관과도 조화롭게 어울린다. 객실에는 통창과 베란다를 설치해, 전망을 극대화시켰다.
가족을 포함한 단체 여행자에게 두루 인기가 높은 소노문 단양 스탠다드 객실이다. 침실과 거실, 주방, 욕실로 구성돼 있으며, 침대 구성은 온돌과 더블, 트윈 베드로 나뉜다. 콘도형은 취사도 가능하다.
욕실 어메니티로 샴푸와 바디 클렌저, 비누, 수건이 제공된다. 칫솔과 치약, 면도기, 세안제 등은 개별적으로 챙겨 와야 되는데, 이스트 타워 지하 1층 편의점에서 판매 중이니 만약 깜박했다면 이곳에서 구매해도 된다.
본래 조식은 셰프스 키친에서 뷔페로 제공됐으나, 투숙객 안전을 위해 한식당 미채원으로 장소가 변경됐다. 올갱이 된장찌개와 황태 해장국, 소고기 미역국 등 단품 메뉴로 이용 가능하다.
메인 로비와 프런트 데스크는 이스트 타워 1층에 자리하고 있다. 같은 층에 BBQ 가든과 투어 데스크가 있으며, 이외 부대시설로는 오션 플레이와 사우나, 레전드 히어로즈, 노래방, 오락실, 탁구장, 미니 파크 등이 있다.
소노문 단양은 사계절 내내 워터파크가 운영된다. 심지어 투숙객이라면 2~3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어 유명한 곳이다. 워터파크뿐만이 아니라 투숙객은 스크린 스포츠 센터인 레전드 히어로즈도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처럼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소노문 단양은 패밀리룸 기준 1박 7만 원대라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예약할 수 있어 가족여행 숙소로 제격인 곳이다.
소노문 단양 이용 꿀팁
소노문 단양 객실은 패밀리, 스위트, 스위트 플러스, 게임룸으로 구분된다. 각 등급마다 취사가 가능한 콘도형과 불가능한 클린형으로 나뉘는데 올스테이 하면 7만 원대부터 예약 가능하다.
성수기와 주말, 연휴 기준 입실 시작 시각은 오후 3시, 퇴실 마감 시각은 오전 11시까지다. 비수기와 주중에는 각 오후 2시와 낮 12시로, 더 여유로운 편이다. 인원 추가 비용은 1인당 5천5백 원이다.
투숙객 누구나 소노문 단양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리조트 바로 앞에 버스 정류장 ‘대명콘도’가 있어, 대중교통 접근성도 높다. 단양역에서 약 10분 정도 소요된다.
가족 여행자뿐만 아니라 장기 투숙하는 분들에게 주방은 필수! 콘도형 객실에는 식탁과 식탁 의자, 밥솥, 전기 포트, 핫플레이트, 취사 및 식기류 일체를 완비되어 있다. 간단하게 장 봐오셔도 좋을 거다.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로, 현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투숙객은 2~30% 할인 가능하며 안전을 위해 수영복과 수모 대여 서비스는 중단됐다. 따로 챙겨 와야 한다.
대명리조트에 가면 빼놓을 수 없는 게 스크린 스포츠 센터인 레전드 히어로즈가 아닐까? 입장권(1회) 이용 요금은 3천5백 원인데, 워낙 체험할 어트랙션이 많아서 시간권으로 구매하는 걸 추천하고 싶다. 훨씬 저렴하다!
리조트 1층 투어 데스크에서는 주요 관광지의 할인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고수 동굴부터 만천하 스카이워크, 충주호 관광선, 다누리 아쿠아리움, 래프팅 등 다양하다. 수양개 빛 터널 등은 투숙객만 할인 가능하다.
@호텔스닷컴, 아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