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캄델피노, 고성 여행,고성숙소,바우지움 미술관, 강원도 리조트
다가오는 단풍의 계절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설악산 울산바위를 통째로 품은 ‘고성 소노캄 델피노’를 소개하고 싶다. 델피노는 스위스 못지않은 풍경으로 최근 SNS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뷰맛집은 물론, 가족여행 숙소로도 훌륭한 곳이다. 그럼 올스테이와 함께 얼마나 아름다운지 함께 확인하러 가볼까?!
소노캄 델피노 TMI
고성 소노캄 델피노는 설악산을 제대로 누릴 수 있는 가족여행 숙소이다. 멋진 전망은 물론 훌륭한 부대시설 덕에 리캉스에도 딱이다. 넓은 골프장이 있어 부모님과 함께 찾기에도 좋은 곳이다.
소노캄 델피노의 스위트 취사형 객실은 실내 취사가 가능한 객실이다. 침실 2 + 거실 겸 주방의 구조로 대가족도 편안히 머무를 수 있다. 주방에는 인덕션, 전기밥솥을 비롯한 취사도구부터 식기까지 꼼꼼히 갖춰져 있다.
스위트 취사형 객실은 고성 소노캄 델피노에서 가장 전망이 좋은 방이기도 하다. 설악산 울산바위가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 뷰로 인기가 많다. 더블베드 / 싱글베드 2의 구성으로 숙면을 취할 수 있다.
어메니티는 샴푸와 비누, 샤워젤이 구비되어 있다. 개별 세면도구를 지참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델피노의 모든 객실에는 천연 온천수가 제공된다.
조식은 소노캄 타워 B동 지하 2층의 셰프스 초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07:00 ~ 10 사이에 뷔페식으로 운영된다. 추석 연휴인 19 ~ 22일은 예약제(3부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 중, 일식 등 6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가 제공된다.
오션플레이의 아쿠아풀존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다. 플로어팅, 전신 마사지, 스위밍 레인, 유아 풀 등 다양한 풀이 준비돼 있다.
천연 온천수로 운영되는 사우나존도 준비돼 있다. 히노끼탕, 노천 이벤트탕 등 다양한 사우나 시설이 있어 피로를 풀기 좋은데, 투숙객은 최대 40%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그밖에도 델피노에는 키즈파크(레일썰매&동물농장), 노래방, 골프존, 셀프 세탁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준비돼 있다. 멀리 가지 않아도 리조트 내에서 충분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위치
소노캄 델피노 이용 꿀팁
소노캄 델피노는 리조트(A·B동)와 호텔(C동)으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다. 리조트는 클린형과 취사형 2가지 타입을 제공하며, 호텔은 원룸형 객실로 취사가 불가능하며 커플 여행객에게 접합하다.
가장 인기가 많은 울산바위 전망 객실은 12시부터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있다. 순번 대기표는 9시부터 배부하니 일찍 도착하는 게 중요하다. 울산바위 전망은 22,000원의 추가 요금이 있지만 전혀 아깝지 않은 풍경이니 꼭 이용해보자.
체크인은 소노캄 델피노 B동 1층 프런트에서 15시부터 가능하다. 체크아웃은 11시까지 마치면 된다. 비수기 주중에는 14시 체크인, 12시 체크아웃도 가능하다. 레이트 체크아웃 시에는 30분 당 13,200원의 요금이 부과된다.
소노캄 델피노는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에 위치하고 있다. 서울-델피노 간의 유료 셔틀버스도 운행하고 있다. 2호선 종합운동장역 6번 출구 앞에서 09:00에 출발해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델피노-서울은 14:40에 이용할 수 있다.
바우지움 뮤지엄은 조각 전문 미술관이다. 이곳 역시 아름다운 울산바위 전망을 누릴 수 있는 핫한 공간으로 자연과 어우러진 건축으로 뮤지엄은 그 자체로도 하나의 볼거리이자 포토존이 된다. 델피노에서 차로 7분 거리로 매우 가깝다.
소노캄 델피노는 다가오는 10월 22일 새로운 워터파크와 인피니티 풀을 개장할 예정이다. 사계절 내내 따뜻한 온천수가 공급돼 즐거운 물놀이가 가능하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천학정은 송림으로 둘러싸인 기암괴석 해안 절벽 위에 자리한 정자로, 오르면 탁 트인 동해바다가 펼쳐진다. 이곳은 잘 알려지지 않은 일출 명소로도 유명한데, 소노캄 델피노에서 차로 17분 거리로 멀지 않으니 꼭 들러보자.
Photograph by
@네이버업체등록사진 @아고다 @익스피디아 @고성군 문화관광 @바우지움 조각미술관 홈페이지 @델피노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