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통해 인연을 찾아 드립니다.
(남녀 참가자 모집 모두 마감되었습니다. 2월에 다시 참가 신청 받을게요~!)
0.
안녕하세요, 인터뷰서점 리지블루스의 김명선입니다.
제가 오늘 앞 가게 사장님과 밥을 먹다가 아이디어가 떠올라 공지를 올려봅니다.
1.
- 프로그램 이름 : <러브블루스>
- 프로그램 설명 : 책을 통한 1:1 남녀 매칭 프로그램
- 프로그램 진행 방식 :
1) 구글 서베이 신청서 작성
2) 10분 전화 인터뷰 진행
3) 기다리기
4) 매칭 후보 소개
5) 쌍방 수락시, 책구매 진행
6) 상대 연락처 공유
7) 1:1 만남
2.
좀 더 쉽게 설명해드리자면, 제가 서점 손님들 중에 서로 맞을 것 같은 분들을 연결시키는 사랑의 큐피드 역할을 해보려고 합니다. 인연과의 매칭을 바라는 신청자의 프로필 정보를 받고, 여기서 더 나아가 제가 전화 인터뷰를 통해 신청자에 대해 이해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제 수고비는 저희 책방에서 책을 한 권 구매하시는 것입니다. 직접 오셔서 구매하셔도 되고(인터뷰도 직접 얼굴 보고 하셔도 되어요) 온라인 주문도 가능합니다.(배송료 3천 원) 본인이 원하는 책을 구매하셔도 되고, 제가 책 추천을 해드릴 수도 있어요.
러브블루스 멤버로 등록이 되시면, 제가 3개월 이내에 취향에 어울리는 분을 매칭 해드립니다. 남녀 모두 매칭에 응하시면 서로의 연락처를 공유해드리고, 만남은 두 분이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3.
- 20~40 남/녀
- 현재 싱글일 것(이혼/사별 등은 상관없음)
- 서울/경기권 거주
4.
Q. 책을 좋아하는 사람만 신청할 수 있나요?
A. 아니요. 책을 좋아하시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다만 상대가 책을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고 싶어 하신다면, 그런 분과의 매칭은 힘들 듯합니다.
Q. 사진을 보내야 하나요?
A. 아니요. <러브블루스> 프로그램은 사진 없이 서로에 대한 기본 정보(나이, 사는 곳, 직업 등)와 취향 정보를 토대로 매칭을 진행합니다.
Q. 책방지기가 남녀 매칭에 대한 전문성이 있나요?
A. 자격증이 있는 분야는 아니지만, 작년에 서점에서 미팅 프로그램 '솔로 독서 파티'를 성황리에 6번 정도 개최해본 적이 있습니다. 저희 친오빠가 제 소개로 새언니를 만나 결혼하기도 했고요. 저 역시 미팅을 통해 지금의 남편을 만났습니다.
Q. 한 번 러브블루스 멤버가 되면 얼마나 오랫동안 멤버로 유지될 수 있나요?
A. 인터뷰 진행시점부터 3개월 동안 멤버가 될 자격이 주어집니다. 이후 갱신 희망 여부를 다시 물어보도록 하겠습니다.
5.
-> 기타 문의는 댓글/카카오톡 '리지블루스'/인스타그램 @bookstore_lizzyblues 로 문의해 주세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