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N개의 공론장 Jun 26. 2019

2019 N개의 공론장 약속문


안전하고 평등한 대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청년허브 <N개의 공론장>에 참여하는 

모두는 아래 약속문을 숙지하고 실행합니다. 


 1. 우리는 상호 높임말을 쓰고 서로의 지식, 경험, 가치관, 취향을 존중합니다.


2. 우리는 나이, 성별, 성 정체성, 성적 지향, 장애와 혼인 여부, 국적, 피부색, 출신 지역, 학력, 가족 관계, 직업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으며 상호 평등한 관계를 지향합니다. 


3. 우리는 원치 않는 신체 접촉, 성차별, 성폭력을 포함한 모든 폭력, 혐오에 반대합니다. 


4. 우리는 서로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기다리며, 쉽게 단정 짓지 않습니다. 


5. 약속문을 어긴 발언 혹은 행위에 대해 ‘누구나’ 문제를 제기할 수 있으며, 문제 제기를 받은 참여자는 그 발언 혹은 행위를 즉각 중지합니다.   


6. 우리는 약속문을 어긴 발언 혹은 행위에 대해 재차 논의하며 다시 한번 숙고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7. 공론장 주최자(팀)는 다양한 사회 구성원이 안전하고 평등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허브와 상호 협력합니다. 



위 2019 공론장 약속문은  BIYN 성평등 약속문 녹색당 평등문화 약속문 을 바탕으로 작성된 2018 공론장 약속문을 수정 보완한 약속문이며, 아키비스트 그룹 정아람 에디터의 도움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