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상담자 혜운 Nov 20. 2017

서운함


"너 그렇게 힘들었는데, 내가 바쁠까 봐 연락도 안 했다니까 서운하다. 야."
"아, 서운하게 해서 미안해."
"왜 미안해?"
"너를 서운하게 만들어서."
"그게 왜 미안해?"
"내가 고민하지 말고 연락했으면 네가 서운하지 않았을 거 아니야"
"너한테 미안하다는 말 듣고 싶은 게 아니야. 내가 너를 좋아하는데 네가 모르고 있는
것 같아서 알려준 거야."


"서운함" 
한 개인에게는 부정적인 감정일 수 있지만, 우리 관계에는 긍정적인 희망의 빛을 나타내는 sign 중에 하나다. 그래서 누군가 나에게 서운하다고 하면 그와 내가 가까운 관계로 발전할 가능성이 많다는 거다. 

누군가 나에게 서운하다는 마음을 표현했을 때
'내 행동이 잘못됐구나'라고 생각하기보다, 상대방이 나에게 쓰는 마음이 어떠한지 살펴보려고 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한 발 다가가도 될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