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강남 Dec 27. 2018

홍콩 침사추이 핫팟 맛집 "In beef HOTPOT"

홍콩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 HOTPOT 

구룡반도 남쪽 끝에 위치한 침사추이는 센트럴과 함께 홍콩 양대 번화가로 꼽히는 곳!

 

쇼핑센터, 레스토랑, 호텔들이 즐비한 홍콩 관광 필수 코스인 이곳에서 매년 겨울이 되면 홍콩 사람들이 즐겨 먹는 각종 해산물, 고기 등을 펄펄 끓는 육수에 담가 익힌 후 건져 소스에 찍어 먹는 중국식 샤브샤브 '핫 팟(Hot Pot火鍋)' 레스토랑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In Beef Hotpot (潮牛莊火鍋)
In Beef Hotpot (潮牛莊火鍋)



내부가 상당히 넓고 깔끔합니다. 

아무래도 금액대가 조금 있는 레스토랑이다 보니 오픈된 바에서 바로 고기를 썰어서 서빙해주더라고요.

홍콩 로컬 음식점들에 가보면 항상 위생이 걱정되긴 하는데 이곳은 아주 깔끔하고 청결합니다.



In Beef Hotpot (潮牛莊火鍋)



주문을 하면 위와 같은 8가지 종류의 소스 토핑을 가져다줍니다.

기본적으로 소이소스를 제공해주고 그 안에 취향껏 원하는 재료를 넣어서 직접 소스를 만드는 스타일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다진 마늘, 마늘 후레이크, 파, 고추만 넣어서 만들었습니다. 아직도 고수는 못 먹겠는지라.. 



In Beef Hotpot (潮牛莊火鍋)



이 레스토랑은 개인용 핫팟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나눠먹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홍콩 지인들과 핫팟을 먹다 보면 원하지 않는 재료나 향신료를 같이 공유해야 하기 때문에 입맛에 안 맞을 때가 많은데 개인 핫팟이기 때문에 원하는 것만 넣을 수 있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스프 베이스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이 집에서 추천하는 토마토와 감자가 들어간 비프스프로 주문했습니다.


이 기본 베이스 국물이 굉장히 맛있습니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고깃국물 맛인데 안에 있는 소고기가 상당히 연하고 홍콩에서 느끼기 힘든 갈비탕 맛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저에게는 홍콩 향신료가 안 맞아서 매번 로컬 음식을 먹을 때마다 고생하는데 진짜 한식 국물 맛이라서 너무 좋았습니다.



In Beef Hotpot (潮牛莊火鍋)



기본적으로 핫팟 안에 토마토와 감자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야채는 하나만 시켰습니다. 

야채 종류가 상당히 많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셔서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In Beef Hotpot (潮牛莊火鍋)



핸드메이드 미트볼 플레터라고 적혀있던 메뉴입니다.

완자 모양으로 빚은 각종 고기와 해산물입니다. 아마도 쇠고기, 돼지고기, 새우, 게살, 오징어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이것도 색깔부터가 엄청 신선해보입니다.

 


In Beef Hotpot (潮牛莊火鍋)



신선한 새우의 자태가 보이시나요.

새우도 엄청 크고 엄청 신선해서 한 꼬치만 먹기가 아쉬웠습니다..


 

In Beef Hotpot (潮牛莊火鍋)
In Beef Hotpot (潮牛莊火鍋)



대망의 쇠고기입니다. 저 아름다운 모습..

저 같은 경우에는 두 가지 종류의 쇠고기를 시켰는데, 왼쪽 부위는 Chuck Short Rib이고 오른쪽 부위는 Chuck입니다.

두 개 다 이 집에서 추천하는 쇠고기 부위이고 둘 다 각각 식감이 다르니 취향껏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어차피 쇠고기 is 뭔들.. 녹아내립니다.



In Beef Hotpot (潮牛莊火鍋)



그다음 양이 부족해서 도전해 본 양고기입니다.

근데 양고기가 냄새가 전혀 안나고 맛있습니다. 양 냄새에 대해서 호불호가 갈리는데도 전혀 냄새가 나지 않고 양고기라고 알려주지 않는 이상은 쇠고기로 착각하고 먹을 수준입니다.

전 솔직히 이게 양인지 소인지 모르고 먹었으면 몰랐을 거예요.



In Beef Hotpot (潮牛莊火鍋)



그리고 여길 가신다면 꼭 이걸 드세요!

메뉴명은 Deep Fried Bean Curd Rolls인데, 핫팟에 3초 정도만 넣었다가 건져 먹는 음식입니다.

저도 처음 먹어본 음식이라 뭐라고 설명해야 할지는 잘 모르겠으나, 상당히 부드럽고 같이 나오는 소스가 맛있습니다. 아마 홍콩에 가보신 분들은 저게 무슨 음식인지 아실 거예요!


저는 배가 불렀기 때문에 따로 면이나 밥을 시키지 않았는데, 각종 면과 밥 종류를 고를 수 있으니 핫팟을 다 드신 다음에 꼭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In Beef Hotpot (潮牛莊火鍋)



가장 중요한 메뉴판과 가격입니다.

실내조명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그림자가 생기긴 했지만, 간단히 참고하시는 데는 큰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왼쪽이 디너 메뉴판이고, 오른쪽 두 개가 런치 메뉴판입니다.

디너는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도 있으나 런치는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침사추이에서 핫팟을 드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방문하셔서 홍콩의 겨울 음식인 핫팟의 매력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상호명 : In Beef Hotpot(潮牛莊火鍋)

전화번호 : +852 3590 3666

주소 : Tsim Sha Tsui, Cameron Rd, Cameron Plaza, 23號

홈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InBeefHotpot



매거진의 이전글 홍콩 여행, 센트럴의 이색 카페 BEST 4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