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남다른디테일 Dec 20. 2023

'스타벅스 굿즈'에 매년 300억 쓰는 한국 스타벅스

케일리라는 중소기업 스타벅스의 협력사 이후 판촉비 늘어나

한국 스타벅스가 고객에게 이벤트성으로 제공하는 증정품을 제작하기 위해 매년 약 300억원을 지출하고 있다. 고객은 무료로 증정 받는 것이어서 가격 민감도가 거의 없지만, 해당 금액의 상당액은 스타벅스에 납품하는 협력사로 간다고 볼 수 있다. 


스타벅스의 판촉비는 2017년까지 100억~200억원대였지만, 2018년부터 300억원대를 넘어서는 등 판촉비 비중이 올라갔다. 공교롭게도 이 시기에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을 납품한 케일리라는 회사가 스타벅스의 협력회사가 됐다. 


전문은 아래 클릭 ↓


‘스타벅스 굿즈’에 매년 300억 쓰는 한국 스타벅스 (namdi.co.kr)



#신세계그룹 #스타벅스 #에스씨케이컴퍼니 #최경아대표 #키스인터내셔날 #케일리 #시그니엘레지던스 #롯데월드타워 #스타벅스굿즈 #keyth #keythperfume #keythbeauty #키스 #키스핸드크림 #퍼퓸드키스 #정용진부회장 

작가의 이전글 스타벅스 굿즈 납품 업체, 시그니엘 2채 소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