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전통 나물 알리기... 고려엉겅퀴... 곤드레나물?!
건강하면 나물
최근 들어 더욱이 건강에 관심이 더욱 많아지면서 나물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나물로 먹을 수 있도록 취나물밥, 곤드레밥, 시래기밥과 같은 나물밥 종류의 제품들도 많아지면서 나물에 대한 접근도 쉬워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반면으로 나물들의 종류는 많이 없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유명한 나물들만이 주로 생산되고 있는 현실이지요. 우리나라 땅에서 나는 나물들은 우리 몸에도 좋은 효능과 효과를 많이 가지고 옵니다. 전통적으로 우리 조상님들도 나물을 반찬으로 많이 드셨었습니다. 여러 나물들이 더욱 다양한 게 생산되어 우리나라 전통 나물들이 더욱 알려지는 계기가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나물재배
나물을 재배하기 위해서는 임산물에서 나던 것을 연구하여 재배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관심을 많이 가지는 나물 중 하나인 고려엉겅퀴 나물, 곤드레나물이라 많이 불리는 나물이 강원도에서 많은 재배가 되고 있습니다. 곤드레 나물뿐이 아니라 다양한 나물들이 재배될 수 있도록 연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고려엉겅퀴 나물
최근 많은 재개가 이루어지는 나물 중 하나는 고려엉겅퀴 나물입니다. 또는 곤드레나물이라고도 불리는데요. 강원도에서 많은 재배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임야에서도 잘 키워지는 나물로써 많은 농부분들이 많이 키우는 나물로 대량 재배로 큰 큐모로 재배하는 농부들도 많습니다.
청년 농부
농사에 대한 관심이 많이 지면서 귀농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거기서도 청년들도 귀농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청년 농부 중에서 곤드레 농사를 하는 농부도 있는데요. 나물에 대한 관심이 참 많은 농부입니다. 바로 박상봉 27살 청년입니다. 곤드레 나물에 대한 자부심도 많은 청년 농부인데요. 좋은 곤드레를 생산하기 위해 하우스부터 임야까지 관리하며 하루 종일 바쁘게 움직인다고 합니다.
앞으로
앞으로도 우리나라 전통 나물의 올바른 정보와 알리기 위한 노력을 쭉 해나갈 것입니다. 우리나라 농부님들에게 힘이 조금이나마 되어 농사를 하고 있는다는 뿌듯함을 가지고 하셨으면 합니다.
우리나라 농부!!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