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 홀씨로 변신?" 아이유, 트위티버드와 협업 '홀씨' MV티저공개
"민들레 홀씨로 변신?" 아이유, 트위티버드와 협업한 '홀씨' MV 티저 공개
톱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이지은)의 새 미니앨범 '더 위닝(The Winning)'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홀씨' 뮤직비디오 티저가 공개됐다.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는 15일 “아이유의 새 미니앨범 ‘The Winning’(더 위닝)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홀씨’의 뮤직비디오에 많은 사랑을 받은 워너 브러더스의 ‘루니 툰’에 나온 애니메이션 캐릭터 트위티 버드가 등장한다”고 밝혔다.
이어 “금일 0시 공식 채널에 공개한 뮤비 티저에도 깜짝 출연하는데,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공개된 '홀씨' 티저 영상에서도 트위트 버드가 등장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물건을 잔뜩 싣고 영수증이 휘날리는 카트를 끄는 아이유 옆에 나타난 트위티 버드, 영상 말미엔 아이유가 카메라를 응시하며 "걔는 홀씨가 됐다구"라고 노래했다.
'아이유 닮은 꼴' 트위티 버드, '더 위닝' 스페셜 앨범으로 협업
아이유의 새 미니앨범 더블 타이틀곡인 ‘홀씨’는 힙합-알앤비 기반의 독특한 구성을 지닌 트랙이다. 묵직한 드럼&베이스 위에서 아이유의 목소리는 R&B 싱어였다가 때로는 날카로움을 뽐내는 래퍼, 그리고 동요를 부르는 듯한 장난기까지 팔색조의 매력을 뽐낸다.
아이유의 기존 히트곡 '봄 사랑 벚꽃 말고', '스물셋', '블루밍(Blueming)' 등을 만든 이종훈·이채규 작곡가와 아이유가 다시 뭉쳤다. 특히 작사는 아이유가 홀로 도맡았다.
'홀씨' 뮤직비디오에 깜짝 등장한 트위티 버드는 지난 1942년 공개된 '루니 툰' 애니메이션 속 카나리아 캐릭터다. 당당하고 낙관적인 성격과 밝은 노란색 컬러와 귀여운 비주얼로 전 세계적인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국민 캐릭터다.
이러한 '트위티 버드'는 아이유 팬덤 '유애나' 사이에선 '아이유 닮은 꼴'로 인기를 누린 바 있다. 이에 아이유는 트위티 버드와 이번 앨범 '더 위닝' 스페셜 앨범을 통해 협업을 예고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더 높였다.
더블 타이틀 곡 '쇼퍼' 뮤비 티저 공개...'마치 한 편의 영화같아'
앞서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 측은 13일에서 14일로 넘어가는 자정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아이유 새 미니앨범 ‘The Winning’의 더블 타이틀곡인 ‘Shopper’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한밤중의 마트가 일순간 미지의 공간으로 바뀌는 장면과 함께 유니크 한 비주얼로 등장하는 아이유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짧은 티저 영상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신곡 ‘쇼퍼’는 기타 사운드와 아이유의 보컬이 시원하게 어우러진 일렉트로 팝 락 장르의 곡이다.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긴 ‘Shopper’ 티저는 마치 한 편의 판타지 영화를 보는 듯한 분위기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매료시켰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역대급 스케일”, “비주얼 무슨일이야”, “뮤직비디오가 한편 한편이 다 영화야” 등의 반응을 보이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한편 아이유의 미니 6집인 '더 위닝'은 오는 20일 오후 6시 음원 플랫폼에 공개된다. 같은 날 앨범으로도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