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올킬' 비비, '밤양갱'으로 음원차트 장악..."이유있는 1등"
'차트 올킬' 비비, '밤양갱'으로 음원차트 장악..."이유있는 1등"
가수 비비(BIBI)의 ‘밤양갱’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비비의 신곡 ‘밤양갱’은 26일 기준 발매 13일 만에 멜론, 지니, 유튜브뮤직, 플로, 바이브,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일간,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차트 올킬'을 기록했다.
‘밤양갱’은 장기하가 작사, 작곡, 편곡한 곡으로 공개 전 부터 두 사람의 만남을 많은 팬들이 기대해왔다. '밤양갱'은 화사하면서도 구슬픈 묘한 매력이 전달되면서 호평을 받았다.
그동안 파격적인 스타일링을 선보였던 비비의 러블리한 반전 매력과 장기하 음악 특유의 매력이 시너지를 내어 이 같은 결과를 만들어냈다.
한 번만 들어도 귀에 쏙 들려오는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이란 파트는 달달하면서도 쓸쓸한, 달콤쌉싸름한 사랑의 주제를 압축해서 전달한다.
비비는 각종 지상파, 유튜브 예능 프로그램과 음악 방송 무대를 펼치며 분위기를 더욱 가열시키고 있다. 영화, 드라마, 싱어송라이터 등으로 활약하고 있는 만큼, 비비는 이번 성과를 통해 더 넓은 영역으로 그 기세를 확장하게 됐다.
한편, 비비는 지난 20일 수록곡 ‘Sugar Rush’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활동 중이다.
이효리, '밤양갱' 커버 영상 화제...비비 "아 선배님" 감사함 전해
한편 가수 이효리가 후배 가수 비비의 신곡 '밤양갱'을 커버했다. 지난 18일 이효리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밤양갱”이라는 문구와 함께 영상 하나를 공유했다. 영상에는 이효리가 파란 후드를 뒤집어쓴 채 비비의 ‘밤양갱’을 부르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효리는 특유의 허스키한 음색으로 '밤양갱'을 훌륭하게 소화하며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았다. 원곡자 비비는 해당 영상을 본 후 "아 선배님"이라는 글귀와 함께 하트 이모티콘을 덧붙이며 감사함을 전했다.
또한 비비의 소속사 사장인 가수 타이거 JK를 비롯해 이효리의 절친한 가수 김완선, 배우 배다해 등이 이효리의 커버 곡을 듣고 감탄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도 “목소리 진짜 유니크하고 진짜 예쁘다”, “효리 언니 음색 너무 좋아요”, “나 이 노래 맨날 듣는데 목소리에 넘 찰떡이네”, “효리 언니 노래 들으면 미소가 스르르 생겨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효리는 현재 KBS ‘더 시즌즈-이효리의 레드카펫’의 진행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