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몰랐지?" 삼성·애플·LG 노트북, 새학기 대학생 할인 적용 방법
"이건 몰랐지?" 삼성·애플·LG 노트북, 새학기 대학생 할인 적용 방법
대학생·대학원생이라면 삼성·애플·LG 노트북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훨씬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매년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에는 학습용 노트북, 태블릿 등을 구매하기 위한 학부모, 학생들의 수요가 끊이질 않는다.
이에 삼성, 애플, LG전자에서는 정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학생 특가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는 오픈마켓이나 타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시중가보다도 훨씬 저렴하기에 대학 진학을 앞두고 있는 자녀를 두고 있거나 당사자라면 반드시 확인해 보는 것을 권한다.
먼저 삼성전자 제품은 '갤럭시 캠퍼스'에서 15%~30% 할인된 가격으로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에서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이므로 네이버,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서 '갤럭시 캠퍼스'를 검색하여 접속하면 된다.
할인 대상은 국내외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에 한하므로 현재 대학·대학원생이라면 'ac.kr' 혹은 'edu.kr' 형태로 끝나는 대학교 이메일 인증이 필요하다. 이메일 인증 절차만 마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만약 이메일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재학증명서, 합격확인서 등으로 서류를 제출하여 가입할 수 있다.
갤럭시 캠퍼스에서는 기존 시중가보다 15~30%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갤럭시북4의 경우 453만원의 제품을 373만원의 가격으로 살 수 있다.
카드사에 따라 추가 할인 혜택도 적용 가능해
애플 또한 학생들을 위한 교육 할인 제도가 존재한다. '애플 교육 할인'이라고 검색하면 애플 홈페이지에서 운영하는 '교육 스토어'에 접속할 수 있다.
애플도 삼성전자와 마찬가지로 학교 이메일 인증 확인을 거친 후 이용이 가능하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학생 할인을 받으면 맥북 에어와 맥 미니는 14만 원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맥북 프로는 15만 원, 아이패드는 7만 9000원의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LG전자에서는 별도의 교육 할인 스토어를 따로 운영하지는 않지만 '아카데미 스토어'라는 기획전을 열고 있다. 따라서 신학기에 대학 이메일을 활용하여 인증한다면 아카데미 전용 쿠폰을 발급해 주므로 마찬가지로 학생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 방법은 네이버, 다음 포털 사이트에 'LG전자 아카데미 스토어'를 검색하면 된다. LG전자에서는 통상 10% 할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간혹 품목에 따라 최대 20%까지 할인 행사를 열기도 한다.
더불어 삼성전자, LG전자, 애플에서 카드사와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면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현재 LG전자에서는 7% 카드 결제일 할인도 진행하고 있으니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LG전자에서는 노트북, 태블릿뿐만 아니라 TV, 청소기, 세탁기 등도 할인 대상으로 포함하고 있다. 만약 새 학기 PC 장만과 가전제품 구매 계획이 있다면 저렴하게 활용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