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진순희 Jul 03. 2023

크몽에서 전자책으로 수익화 했습니다




이 책이 나오기까지 아주 지난한 과정을 거쳤습니다.

"29년 강남 논술학원 강사가 알려주는"에서 그만 브레이크가 걸려버렸어요. 일을 한 지  오랜 시간이 흐른  다음에 교육청에 신고를 했더라고요. 저 스스로도 이렇게까지 오래도록 일할 줄 몰랐어요.


잠깐만 할 거라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아니 뭔가를 오래 하지 못하는 진득하지 못한 기질을 저 자신도 알고 있었겠지요. 그런 것  때문에 교육청에 신고하는 게 차일피일 늦어졌던 거였어요. 그러다 보니 일한 햇수랑 기록 상의 숫자랑은 근 10년의 공백이 생겼어요.


잃어버린 10년의 세월을 증명하기가 어려웠어요.


                                                                                              ㅡㅡㅡㅡㅡㅡㅡ"비승인"ㅡㅡㅡㅡㅡㅡ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박사 수료도 서류로 입증해야 했습니다.




              ㅡㅡ또   "비승인"ㅡㅡ



지금까지 수업을 하고 있음은 물론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야 했습니다. 비승인 사유를 확인했는데 더욱 암담했습니다. 교육청에 가서 2023년 거를 크몽에 제출해도 신고한 날이랑 최근까지의 이력이 증명되지 않는다고 쓰여 있었습니다.  


저한테 문제가 있었어요. 과거로 거슬러 더듬어보면 첫 신고하고 얼마 있다가 재신청을 했어요. 수정할 것이 있어서 첫 신고하고 1년 6개월 있다가 재신청한 기록이 있더라고요. 크몽측에서는 첫 신고부터 재신청한 1년 6개월치만 인정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어휴, 마음 같아서는 포기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명색이 전자책을 쓰도록 예비 작가님들을 가르치고 있는 책쓰기 강사인지라 중도에 그만둘 수가 없었습니다.  




교육청에 가서 이런 상황을 자세하게 설명했어요. 현재까지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길이 없는데 방법이 없냐고 물어봤죠.


궁하면 통한다고 했던가요?


"현재까지 신고한 그곳에서 일하고 계시나요?"


담당자가 마음을 담아 제게 질문했어요.


물론입니다. 저, 계속 한 군데서 수업하고 있어요.



사람 좋게 생긴 교육청 담당자분이 아주 시원시원하게 말했습니다.


"거참, 이상하네."  
"사실 확인서 떼 주면 되는 거지요."

아이구 처음부터 '사실 확인서' 첨부하라고 했으면 그렇게 답답하지는 않았을 것 같아요. '사실 확인서'라는 것이 있는 줄도 몰랐네요. 교육청에 가서야 그런 서류가 존재하는 걸 알았습니다. 결국 '사실 확인 증명서'까지 떼다 줘서  승인받을 수 있었어요. 이것저것 보완한 다음에야 도도한(?) 크몽에서 윤허가 떨어졌네요.


매의 눈을 가진 '크몽'의 문턱을 간신히 넘었습니다. 







일곱 번 만에 통과됐습니다.

소식 듣자마자 주변에 알렸어요.


동네 사람들!
여러분!저 크몽 통과했어요.
합격했다구요. !!





서울대 합격한 것만큼 대견하네요.

뿌듯하고요.


그런데, 고생 끝에 낙이 온다고 했나요.

오늘 수익화까지 이루어졌습니다.





다음번에는 까다로운 크몽 통과하는 법에 대해 글을 쓸까 합니다.

두둥~~ 잘 생긴 따끈따끈 한 책이 갓 구워져 나왔어요.



구매는 요기서요~~



https://kmong.com/self-marketing/471452/RhXeGlNDog



대입 편입 의전원 지원자 합격시킨 글쓰기 시크릿 노하우 | 1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5점의 전자책, 교육 전자책 서비스 | 프리랜서마켓 No. 1 크몽

14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진순희의 전자책, 교육 전자책 서비스를 14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교육 전자책 제공 등 10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크몽 #전자책 #전자책강사 #전자책e-book출간지도사 #한국책쓰기코칭협회

#로긴책쓰기스쿨 #진순희 #중앙대미래교육원 #진순희의돈이되는책쓰기 #ChatGPT를활용해휘리릭브런치작가한방에되기 #영화로인문고전책읽기 #찰나의미학 #원숭이도쉽게따라하는독서법













태그#크몽#전자책#전자책강사#전자책e#한국책쓰기코칭협회#로긴책쓰기스쿨#진순희#중앙대미래교육원#진순희의돈이되는책쓰기#ChatGPT를활용해휘리릭브런치작가한방에되기#영화로인문고전책읽기#찰나의미학#원숭이도쉽게따라하는독서법

작가의 이전글 세계적인 부자들, 성공한 사람들이 갖고 있는 이것,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