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anotoly Aug 19. 2022

일잘러가 쓰는 캘린더 Superpowered의 성장전략

100명의 유료고객을 모은 방법 4줄 요약

1. Superpowerd는 캘린더 프로그램이다. 단축키로 다음 줌 회의에 접속하는 등 몇가지 편의 기능도 있음.


2. 콜드메일의 평균 오픈율은 18%, 클릭률 2%, 전환율 5%이다. 2명의 고객을 얻기 위해서는 1만명에게 콜드메일을 보내야 한다.


3. 이러한 콜드메일의 특성을 마음에 들어 하지 않고 ProductHunt라는 신규 IT서비스가 소개되는 플랫폼에 자신의 서비스를 등록함.


4. 이런 플랫폼에 서비스를 공개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다. 남들도 모방할 수 있어지기 때문. 그래서 경쟁자들이 없는 일요일 새벽 1시에 서비스를 올림.


5. 덕분에 유료 사용자 100명을 모을 수 있었음.

매거진의 이전글 장비 쓰는 운동에 꼭 필요한 Curated의 전략 요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