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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anotoly Aug 26. 2022

스터디파이가 고객을 모은 방법 5줄 요약

린하게 고객을 모으고, 시장의 크기를 넓혀서 성장하는 전략

1. 온라인 강의를 끝까지 수강하게 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음. 당시 평균 강의 완주율이 5%에 불과했음


2. 그래서 완주율을 높이기 위해 블로그와 SNS에 글을 써서 스터디를 공고하게 됨. 공고 내용에는 스터디에 처음 가입하는데 10만 원을 내지만, 끝까지 완주를 하게 되면 5만 원을 돌려주겠다고 함. 이 글을 본 사람들이 스터디를 신청해서 하룻밤만에 30명이 신청함.


3. 그렇게 일주일 동안 공고한 끝에 70명이 모였고 이 사람들과 함께 한 달간 스터디를 했음. 그 결과 완주율이 50%가 넘었음.


4. 이런 데이터를 통해서 창업자는 사업 아이템에 대해서 확신을 가지게 되었고 투자 또한 빠르게 받을 수 있었음.


5. 초기에는 프로그래밍이나 블록체인과 같은 직무와 관련된 강의를 위주로 했지만, 이후에는 영역을 확장해서 그림 부업 등과 같은 분야로 확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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