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파이가 고객을 모은 방법 5줄 요약
린하게 고객을 모으고, 시장의 크기를 넓혀서 성장하는 전략
1. 온라인 강의를 끝까지 수강하게 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음. 당시 평균 강의 완주율이 5%에 불과했음
2. 그래서 완주율을 높이기 위해 블로그와 SNS에 글을 써서 스터디를 공고하게 됨. 공고 내용에는 스터디에 처음 가입하는데 10만 원을 내지만, 끝까지 완주를 하게 되면 5만 원을 돌려주겠다고 함. 이 글을 본 사람들이 스터디를 신청해서 하룻밤만에 30명이 신청함.
3. 그렇게 일주일 동안 공고한 끝에 70명이 모였고 이 사람들과 함께 한 달간 스터디를 했음. 그 결과 완주율이 50%가 넘었음.
4. 이런 데이터를 통해서 창업자는 사업 아이템에 대해서 확신을 가지게 되었고 투자 또한 빠르게 받을 수 있었음.
5. 초기에는 프로그래밍이나 블록체인과 같은 직무와 관련된 강의를 위주로 했지만, 이후에는 영역을 확장해서 그림 부업 등과 같은 분야로 확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