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anotoly Aug 26. 2022

3일만에 13만명이 가입한 '올웨이즈' 성장 5줄 요약

팀구매를 통한 바이럴 전략

1. 사람들이 싼 가격에 물건을 사는 것에 대한 욕망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앱에 상품 가격을 비정상적으로 낮추고 판매하였고, 재구매율을 측정함.


2. 그 결과 주간 재구매율이 50%가 넘었으며 이는 가능성이 서비스라고 판단함


3. 이 서비스에 바이럴을 높이기 위해서 여러 가지 실험을 진행함. 모임 기능이나 페이백 기능들을 실험해 보았지만 성공적이지 못 함.


4. 중국의 핀둬둬 서비스에서 영감을 받아서 말도 안 되는 가격으로 공동구매를 진행함. 양파를 400원 10인 팀 구매로 판매하기도 했으며, 감귤을 99인 팀 구매를 진행하였더니 100팀이 모이기도 했음.


5. 이 방법을 통해서 올웨이즈는 단 3일 만에 사용자 1만 명에서 13만 명으로 성장함

매거진의 이전글 한국의 유니콘 기업 Sendbird의 성장 6줄 요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