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과 팬이 사랑하는 Cameo의 전략 7줄 요약
셀럽도 좋아하고, 팬도 좋아하는 서비스. 듣도보도 못한 네트워크 효과.
1.창업자인 스티븐은 링크드인에 취업하고 스포츠 분야의 에이전트 일을 하게 됨. 이 때, NFL 풋볼 선수인 '카시우스'를 담당함.
2. 스티븐의 친구가 어느날 아이를 출산하게 되었는데, 그 친구는 카시우스의 팬이었음. 그래서 카시우스에게 출산 축하 영상을 부탁함. 이 축하 영상을 본 친구는 무척 기뻐함.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고 Cameo를 만듦.
3. 스티븐은 유명인이 일반인에게 돈을 받고 해달라는 것을 해 주는 'Cameo' 플랫폼을 만들었음.
4. 사람들은 유명인에게 영상을 받은 것을 SNS에 자랑하며 자연스레 Cameo를 입소문 퍼뜨림. 이는 고객을 끌어모으는 선순환이 됨.
5. Cameo에서 받은 유명인의 영상과, 그것을 받아 본 일반인의 반응을 함께 보여주는 것이 유행이 되었고 이 유행도 선순환을 만듦.
6. 운동선수를 넘어 다양한 유명인들을 타겟으로 확장하며 더욱 고객을 끌어 모음.
7. 유명인 입장에서도 자기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돈도 벌 수 있어서 만족하는 서비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