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anotoly Aug 18. 2022

셀럽과 팬이 사랑하는 Cameo의 전략 7줄 요약

셀럽도 좋아하고, 팬도 좋아하는 서비스. 듣도보도 못한 네트워크 효과.

1.창업자인 스티븐은 링크드인에 취업하고 스포츠 분야의 에이전트 일을 하게 됨. 이 때, NFL 풋볼 선수인 '카시우스'를 담당함.


2. 스티븐의 친구가 어느날 아이를 출산하게 되었는데, 그 친구는 카시우스의 팬이었음. 그래서 카시우스에게 출산 축하 영상을 부탁함. 이 축하 영상을 본 친구는 무척 기뻐함.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고 Cameo를 만듦.


3. 스티븐은 유명인이 일반인에게 돈을 받고 해달라는 것을 해 주는 'Cameo' 플랫폼을 만들었음.


4. 사람들은 유명인에게 영상을 받은 것을 SNS에 자랑하며 자연스레 Cameo를 입소문 퍼뜨림. 이는 고객을 끌어모으는 선순환이 됨.


5. Cameo에서 받은 유명인의 영상과, 그것을 받아 본 일반인의 반응을 함께 보여주는 것이 유행이 되었고 이 유행도 선순환을 만듦.


6. 운동선수를 넘어 다양한 유명인들을 타겟으로 확장하며 더욱 고객을 끌어 모음.


7. 유명인 입장에서도 자기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돈도 벌 수 있어서 만족하는 서비스임.

매거진의 이전글 인스타그램이 고객을 모은 방법 6줄 요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