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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anotoly Aug 18. 2022

인스타그램이 고객을 모은 방법 6줄 요약

고객 피드백을 경청하고, 강력한 파급력을 가진 존재를 활용하다.

1. 창업자인 케빈은 인스타그램을 만들기 전에 술집 사진을 올리고 장소를 공유하는 '버븐'이라는 앱을 운영했다.


2. '버븐'에는 케빈의 의도와 달리 술집 사진이 아니라 시시콜콜한 일상을 올리는 사람이 많아짐.


3. 고객에게 왜 '버븐'을 이용하는지 인터뷰하자, 사진 공유 기능이 마움에 들었다고 함. 여기에 영감을 받아 인스타그램을 만듦.


4. 못 찍은 사진도 예뻐보이는 사진 필터 기능을 추가해서 사람들이 안 예뻐서 안 올린 사진들을 올리도록 유도함.


5. 케빈은 기자와 디자이너를 최초의 타겟 고객으로 정했다. 케빈은 기자가 인스타그램에 대한 기사를 써 주길 바랬고, 디자이너는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콘텐츠의 퀄리티를 높여 주길 기대했기 때문이다.


6. 정식 런칭 날에는 베타 버전을 이용하던 기자들이 기사를 냈고, 베타 버전을 이용하던 디자이너들에게 부탁해서 인스타그램을 홍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 그리고 투자자이자 100만 팔로워를 거느린 잭이 인스타그램을 홍보했다. 덕분에 하루만에 2만 5천명 유저를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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