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4월 배당금 정보
- 61년간 배당금을 늘려 주주가치를 실현해 온 배당 황제주 '코카콜라'
- 전통적인 우량 배당주의 경우, 높아진 배당률은 매수 신호
- 만약 12년 전 매수해 장기투자를 했다면 '복리의 마법' 효과
- 코카콜라의 장기투자자 워런버핏은 향후 전망 낙관
폭락장에서는 버티는 것만이 정답은 아닐 수 있습니다. 투자에 있어 정답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시장에 피가 낭자하거나 오랫동안 하락장이 지속될 것 같다면, 보유 주식의 일부를 매도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우리가 주가 흐름을 완벽하게 예측하는 것이 불가능하므로 수익, 손실 종목을 매도해서 밸런스를 맞춰도 좋습니다. 불안한 종목의 일부 수량을 매도해서 현금을 보유하는 전략도 필요합니다. 그래서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다면 시장을 떠나지 않고 머무를 수 있는 에너지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 시장이 더 하락한다면 좋은 종목을 싸게 살 수 있는 황금 시드머니가 될 수도 있습니다.
지금과 같은 하락장에서는 위기 시 매도할 수 있는 방어적인 종목들을 포트폴리오 내 일부로 구성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높은 진입장벽과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창출해 내며 주주가치를 실현하는 기업들이 바로 그런 종목들입니다. 우리는 이런 기업들에게 ‘배당 황제’라는 최고의 칭호를 부여합니다.
미국에는 세계적인 기업이 많은 만큼 다양한 배당 기업들이 있습니다. 미국 배당주는 얼마나 연속적으로 배당금을 인상했는지에 따라 배당 황제주, 배당 귀족주, 배당 성취자로 분류됩니다. 이중 50년 이상 배당을 늘려온 위대한 기업들이 바로 ‘배당킹(배당 황제주)’입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프록터앤겜블, 쓰리엠, 존슨앤드존슨, 코카콜라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이 기업들 중에서도 코카콜라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로 61년간 주가가 꾸준히 상승하면서 배당금을 늘려 주주가치를 실현해 온 배당 황제주입니다. 지금부터 코카콜라의 4월 배당 정보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이 콘텐츠는 '줌 투자노트'를 통해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invest.zum.com/investment/view/1653?cm=invest_investment_realnote&r=2
이 콘텐츠는 '유튜브'를 통해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