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금별 Jun 21. 2023

회사다닐 때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하세요!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아가는 시간부자


좋아하는 일과 하고싶은 일을 하며 살아가기 위해 40대에 조기은퇴를 준비했습니다. 마약같은 급여를 받지 않게되면 부족한 생활비 마련을 해야하기 때문에 미국주식 배당주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국내주식 투자 경험도 미천한데, 이런 내가 해외주식 미국주식을 할 수 있을까 라고 의심했지만, 역시나 도전을 즐기는 성격상 공부해서 실천해 보기로 했어요.


배워가는 과정과 실천하는 행동을 #블로그 & #브런치 글로 적기 시작했고, 이런 부족한 글에 공감해주는 독자들이 늘어나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어느날 #줌투자노트 에서 작가 제안이 왔어요. 내가 할 수 있을까? 하지만 이것 또한 도전해보고 싶었어요! 2022년 1월부터 원고를 기고하게 됐고, 이제 1년 6개월이 흘렀습니다. 그동안 70여 편의 원고를 기고했고, 반응이 좋아 #위클리 조회수 1위에도 많이 올라갔어요. 반응이 좋으니까 동기부여도 되고 글쓰기가 너무 재밌었어요!!


그리고 시작한 #유튜브. 어느새 구독자 수가 2만 여명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얼마 전 #쩐업주부 채널에 출연한 이후 여러 곳에서 좋은 제안을 주셔요. 너무 감사합니다.


다음주에 #싱글파이어 촬영을 할 예정이고, 여러 국내 유명 증권사와 콘텐츠 공동기획을 하기로 협의하고 있어요.


평범한 직장인이던 제가 #배당투자자 로 #콘텐츠기획자 로 #유튜버 로 사랑받게 될 줄은 몰랐어요. 그냥 좋아하는 일을 꾸준히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했기 때문인거 같아요!!


좋아하는 일이 있다면, 생업에 지쳐 꿈을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지속적으로 도전해가세요!! 직장을 다니면서 나만의 #퍼스널브랜딩 을 구축하세요. 0000 주식회사 000과장,차장,부장이라는 직함이 아니라, 콘텐츠 크리에이터, 유튜버, 작가 등 어떤 직업이라도 내 이름 석자나 아이디로 팬덤을 만들어가세요! 퇴사 하면 직함은 바로 사라져요. 하지만 직장을 다니면서 좋아하는 분야에 미리 팬덤을 구축해 놓으면, 은퇴 후에도 즐겁게 일할 수 있어요.


좋아하는 일을 하며 살아갈 수 있는 #시간부자 가 되어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과 행복한 삶을 살아가기를 기원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파이어족 루틴만들기 _ 사이드 파이어족 일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