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금별 Aug 28. 2023

배당 투자로 경제적 자유를 얻는 성공 스토리를 만들자!

SUMMARY

- 데이 트레이딩 등 다양한 투자 방식을 선택할 때 자신의 성향과 가치관 고려 필요

- 배당 성장 투자자로 성공하기 위한 필수 성향과 요소 : 인내심과 시간

- 정확한 목표 설정으로 조기 은퇴한 배당 투자자의 포트폴리오와 당부의 말 


40대 조기 은퇴자의 포트폴리오 직장생활 20년 만에 세상 좀 다른 관점으로 바라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자상하고 성실하신 부모님 밑에서 사랑받으며 자랐지만, 경제적인 도움과 지원은 받지 못했습니다. 이런 제가 성공할 수 있는 길은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회사에 입사해서 성실하게 일해서 임원이 되는 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입사 후 열심히 일했습니다. 하지만 월급만으로는 늘 빠듯한 살림이었고 또 연차가 오래 지날수록 업무보다는 주변의 관계가 더 중요시되는 조직문화에 힘들었습니다. 저는 회사에서 성공하는 길보다는 제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과거의 기성세대가 직장에서의 성공이나 명예 등을 중요시했다면 저는 해외에서 여유롭게 글을 쓰며 살아가는 자유로운 삶을 꿈꿨습니다. 제가 원하는 적당히 자유로운 삶과 제가 책임져야 하는 가족 구성원에게 필요한 생활비 등 5백만 원의 현금흐름이라는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가 달성된 후에 미련 없이 회사를 그만뒀습니다.

저는 어떤 것을 포기하고 희생했을까요? 강남아파트, 벤츠 같은 고급 자동차와 최고급 호텔 호캉스를 포기했습니다. 그런데도 저는 성공한 사람일까요? 네. 저는 성공한 투자자입니다. 제가 가진 총자산이 수십, 수백억도 아니며 매월 들어오는 소득이 월 천만 원도 안 되지만 저는 성공한 투자자입니다. 왜냐하면 제가 가진 자산을 통해 경제적으로 독립을 이뤄냈기 때문입니다. 매일 9시에 출근해서 6시까지 일하지 않고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아가고 있으며, 이 모든 것을 60대가 아니라 40대 조기 은퇴로 인생에서 가장 젊은 날 소중한 시간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이루어 냈기 때문입니다.

이런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이유는 가진 자산을 부동산과 주식 등 저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이 자본주의 사회에서 우리 가족이 생활하며 살아갈 수 있는 기본적인 생활비, 시스템 소득(패시브 인컴)을 구축했기 때문입니다. 미국 주식 배당소득이 월 350만 원 + 부동산 임대료 소득이 월 80만 원 + 좋아하는 글을 쓰며 받는 원고료와 유튜브 수입 등이 120만 원 등 투자와 재능을 활용해서 월 5백만 원 이상의 패시브 인컴을 만들었습니다.


당신의 성공 기준은 무엇인가요 우리 주변에는 너무나도 많은 성공담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성공 스토리는 나의 스토리가 아닙니다. 성공이란 것을 숫자로 정의할 수 없기 때문에 굳이 다른 큰 성공을 부러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소중한 인생과 치열한 자본주의 사회에서 당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바는 무엇인지 곰곰이 생각해 보세요! 우리가 무엇을 원하는지 아는 것에서부터 엄청난 결과의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는 자신만의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성공을 어떻게 정의하고 싶은가요? 여러분이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지길 원하는 투자자라면 남과 비교하지 말고 여러분 자신만의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 가세요!


이 콘텐츠는 '줌 투자노트'에서 본문 전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invest.zum.com/investment/view/2208?cm=invest_investment_realnote&r=1&sub_c=E2


매거진의 이전글 시장을 예측하려 덤비지 말고, 시장에 대응하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