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황금별 Dec 30. 2021

1월에 매수하면 배당받을 수 있는 배당주 소개!

미국주식 배당주에 투자하시는 분들 안녕하세요. 미국 배당주 투자를 통해 매월 패시브인컴을 늘려가고 있는 황금별입니다.


이 영상을 녹음하고 있는 날이 25일 크리스마스 아침인대요, 이제 진짜 2021년이 마무리 되고, 2022년 임인년 그 귀하디 귀하다는 호랑이 중에서도 흑호, 검은 호랑이 해가 다가왔네요. 새해 첫달인 1월에 매수하면 배당받을 수 있는 배당종목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배당주 선택 팁에 대한 내용은 제가 매월 배당락일 소개영상에서 소개해드렸으니 이 영상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지난 영상들을 참고하시고, 이 화면 내용을 잘 읽어보시면 배당주 투자 선택할 때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1월에 매수하면 배당받을 수 있는 배당종목을 캘린더에 표시해봤습니다. 캘린터에 표시된 날짜가 해당종목의 배당락일이니, 배당을 받을 목적으로 투자하실 경우는 꼭 배당락일 하루나 이틀 전 영업일에 매수해야 배당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4일에 시스코와 컴캐스트의 배당락일이고, 5일에는 세계 최대 은행 중 하나인 제이피모건의 배당락일이고, 6일은 오라클과 카드업계 라이벌 마스터카드와 아메리칸익스프레스의 배당락일입니다. 


7일에는 통신업계 라이벌인 AT&T와 버라이즌의 배당락일입니다. 6일과 7일에 주요 기업들의 배당락일이 몰려있어 1월의 주목할 슈퍼 배당락일은 6일과 7일이 되겠네요.


13일에는 제너럴다이내믹스와 애브비의 배당락일, 18일은 로우스컴퍼니 배당락일입니다. 그리고 27일에 제약주 화이자의 배당락일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캘린더에 배당락일을 표시해두고 프린터로 출력해서 사무실이나 서재 탁상 캘린더에 부착해두고 체크해 가시면 투자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1월에 매수하면 배당받을 수 있는 배당주 종목에 대한 세부 배당정보들을 표로 정리해봤습니다. 1월에 배당받을 종목들은 대부분 배당락일과 배당지급일이 최종 확정발표되었습니다. 해당 종목들의 배당락일과 배당금 배당률에 대해 세부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 화면을 캡쳐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1월에 매수하면 배당받을 수 있는 종목들 중에 주목할 만한 배당주 5종목을 추려봤는데요, 선택 기준은 배당률 2% 이상, 그리고 꾸준히 배당을 늘려가고 있는 배당증액을 고려해서 추렸습니다.


세계 최대 은행 중 하나인 제이피모건의 배당락일은 1월 5일입니다. 4일까지 매수체결이 완료되면 1월 31일에 주당 1달러의 배당금을 수령하게 됩니다. 세전 배당률은 2.56%입니다.


최근에 통신주인 버라이즌과 AT&T의 주가 흐름이 좋지 않은대요, 하지만 통신분야는 꼭 필요한 산업섹터로 통신주들은 매월 꾸준한 현금흐름이 만들어지는 섹터로 5G 기술이 완전히 자리잡게 되면 새로운 기회가 창출될 것입니다. 버라이즌의 배당락일은 7일이며 2월 1일에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주당 0.64달러, 세전 배당률 4.85%입니다.


세계 3대 방산기업 중 하나인 제너럴 다이내믹스의 배당락일은 13일이며, 2월 4일에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주당 1.19달러를 지급하며, 세전 배당률 2.34%입니다. 


주가가 계속 상승추세인 제약주 애브비는 무려 48년간이나 배당을 증액해 온 배당귀족주입니다. 이제 내후년이면 명예의 전당격인 배당킹 그룹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애브비의 배당락일도 13일이고, 2월 15일에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주당 1.41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하며 배당률도 무려 4.34%로 높은 배당률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로 최근 주가가 많이 오른 화이자의 배당락일은 27일이며 3월 4일에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주당 0.4달러를 지급하고 세전 배당률 2.69%입니다. 

저는 배당주 투자를 시작하면서 세웠던 2가지 투자원칙이 있습니다. 


첫번째 투자원칙은 흔들리지 말고 내가 가고자 하는 길을 묵묵히 걸어가야 합니다. 배당투자는 다소 지루하고 성장주 투자에 비해 성과를 얻기에 긴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절대 포기하지 마십시오. 처음에 세웠던 투자목표와 투자방식을 심간에 새기며 끝까지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이 말은 제 자신에게 전하는 메시지기도 합니다. 


두번째 투자원칙은 배당금은 재투자해야 합니다. 목표로 했던 현금흐름을 만들때까지는 매월 받는 배당금을 고배당ETF나 배당주에 투자해서 지속적으로 현금흐름을 늘려가야 합니다.


이 세상에 완벽한 투자방식은 없습니다. 오랜 시간 시장에서 머무르면서 결국 끝까지 살아남은 투자자들이 성공한 투자자들일 것입니다. 여러분의 투자원칙을 확고히 세우셔서 시장에서 오래 살아남는 성공한 투자자가 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은 유튜브를 통해서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eQVIJOKB6OY

작가의 이전글 스팩 상장주, 소파이 락업해제시 주가가 폭락할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