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드맥스 4대장 ETF의 올 한해 누적성과에 대해 비교해달라는 시청자분의 요청이 있어서 간략하게 성과 비교해드릴게요. 세후 배당률은 현재 주가를 기준으로 비교해야 하지만 보다 정확한 성과 비교를 위해 올초 시작가 주가와 비교할게요.
일드맥스 시총 4대장은 A그룹의 TSLY, B그룹의 NVDY, C그룹의 CONY, D그룹의 MSTY죠. 일드맥스 초고배당률 ETF 1호인 TSLY는 올초 주가대비 -39%나 주가가 크게 폭락했습니다. 주가가 하락하면서 주당 분배금도 크게 줄어서 올해 11월까지 지급된 세후 배당률은 33%에 불과한데요. 수익률과 세후 배당률을 더한 총 수익률은 -5.7%입니다. 트럼프 당선의 최대 수혜자가 일론 머스크니까 앞으로 남은 2달동안 성과 반전을 기대해만 할거 같네요.
NVDY는 주가가 17% 상승했고, 70%의 세후 배당률을 기록중이라 총 수익률은 87%입니다.
CONY 역시 3분기 코인베이스 성과가 나빠서 최근 주가가 많이 하락했지만, 트럼프 당선 이후 요 며칠간 주가가 많이 올랐습니다. 그렇더라도 주가 수익률은 -36%나 크게 하락했고, 세후 배당률 54%로 총 수익률은 18.6%를 기록중입니다.
올해 일드맥스 최고의 ETF는 단연 MSTY죠. 월마다 지급하는 분배금도 엄청난데요. MSTY는 올해 2월에 출시되어 4월부터 분배금을 지급해서 7번의 분배금만으로 세후 80%에 달하는 높은 분배율을 기록중입니다.
주가도 46%나 상승해서 총 수익률 126%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MSTY와 NVDY에 탑승하신 분들은 높은 수익률에 함박 웃음을 짓고 있겠지만, 올초부터 TSLY나 CONY에 투자중이신 분들은 성과 부진으로 다소 씁쓸한 미소를 짓고 계실거 같은데요. 물론 최근에 TSLY나 CONY 주가가 크게 하락한 12달러 근처에 진입한 분들은 또 좋은 수익률을 올리고 계실거 같습니다. 일드맥스 초고배당률 ETF 투자방법은 다양하지만, 최고의 투자는 무조건 저점에 진입하는 거죠. 저점에 잘 진입하신 분들은 축하드리고, 남은 2달여 동안 분배금 많이 받으시며, 꼭 절세 전략도 같이 고민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이번주는 일드맥스 C그룹인 CONY의 분배락일이 있습니다. 목요일에 CONY 분배금 정보도 새벽부터 준비해서 아침 일찍 전달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