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은 Passive하게, 법인은 Active하게

by 황금별

개인과 법인을 활용해서 미국주식 배당투자를 하고 있는 황금별입니다. 제 투자전략은 법인이라는 강력한 무기와 절세 전략을 잘 활용해서 일드맥스 CONY MSTY같은 초고배당률 ETF나 TMF, TQQQ같은 레버리지 ETF와 성장주들은 개인보다 세금혜택과 손익합산과 이월과세가 가능한 법인을 활용해서 리스크를 줄이고, 개인은 코카콜라와 알트리아, 리얼티인컴, SCHD와 JEPI JEPQ PGX 등 평생 가져갈 안정적인 배당주 중심으로 투자를 합니다. 개인의 경우 배당소득 2천만 원 비과세 받는 걸 무조건 추천드리고, 배당금이 초과되는 경우는 ISA와 IRP 등 절세계좌를 적극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림1.jpg

이자와 배당소득이 매출액의 50%가 넘는 소규모 법인에 대한 '성실신고확인대상' 이 강화되어 걱정하시는 대표님들이 많은데, 다행히 국세청의 법령 해석을 통해 올해까지는 크게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주식 양도차익이나 배당소득을 목적으로 주식투자법인 설립을 검토중인 예비 대표님들께 성실신고확인대상을 헷징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과 주식투자법인 전문세무사님도 소개드릴테니 컨택해서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3월 스터디.jpg

현명한 은퇴를 위해 나만의 '평생연금 ETF'를 만들어 행복한 시간부자로 인생2막을 준비하는 예비은퇴자분들과 법인을 활용해 미국주식 투자에 도전해보고자 하는 분들은 [황금별의 부자노트] 오프라인 스터디에서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도전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래 블로그 링크를 통해 스터디 내용 읽어보신 후 신청해주세요!!


*3월 15일 토요일 [분당 판교] 오프라인 스터디 신청하러 가기

https://blog.naver.com/selfgifting/223781723457

*3월 22일 토요일 [서울지역] 오프라인 스터디 신청하러 가기

https://blog.naver.com/selfgifting/223774913161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개인은 Passive하게, 법인은 Active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