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단기간에 미국 ETF 순위 50위권에 오르며 커버드콜의 전성시대를 활짝 연 제이피모건 자산운용사의 JEPI와 JEPQ 형제들. 그리고 경쟁사의 성공을 부러워하며 골드만삭스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GPIX와 GPIQ. 이런 경쟁과 라이벌 관계는 투자자들에게는 행복한 선택의 고민입니다. JEPI와 JEPQ의 성과를 뛰어넘고 있는 GPIX와 GPIQ의 6월 배당정보를 안내드릴게요.
GPIX와 GPIQ의 6월 분배락일은 6월의 첫 영업일인 2일 월요일이며, 분배금 지급일은 6일 금요일이지만, 한국은 6일이 현충일 휴일이기 때문에 6월 9일 월요일에 배당금이 들어올 예정입니다. GPIX와 GPIQ에 다소 아쉬운 점은 JEPI JEPQ에 비해 분배락일과 분배금 지급일 간격이 길다는 점인데요. JEPI와 JEPQ는 분배락일은 2일 월요일로 동일하지만 분배금 지급일이 6월 4일 수요일로 간격이 이틀인데 비해 GPIX와 GPIQ는 4일 간격으로 좀 인터벌이 길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GPIX는 6월 분배금으로 0.339달러를 지급합니다. 직전월 대비 5% 증가했고 전년 동월인 24년 6월 대비해서도 3% 소폭 증가했습니다. 안정적이면서 꾸준하게 주가의 0.7% 수준의 배당지급율을 기록중입니다. GPIQ는 분배금으로 0.415달러를 지급해서 직전월 대비 7% 증가했고, 전년 동월대비해서도 2% 증가했습니다. GPIQ의 주당 분배금은 현재 주가의 0.8%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올해처럼 시장이 불안정할 때 이런 높은 배당금으로 주가가 폭락한 성장주에 재투자하면 더 좋은 시너지를 만들 수가 있겠죠. 이번 6월 배당도 GPIQ가 GPIX보다 더 높은 배당금이며, 이는 JEPI나 JEPQ 형제도 마찬가지죠. S&P500 커버드콜 보다 나스닥 100 커버드콜 분배율이 2~3% 더 높습니다. 그래서 원래 나스닥 커버드콜 인기가 더 높은데, 유일하게 JEPI만 S&P500임에도 시총이 400억 달러로 JEPQ보다 2배가 더 높죠
제이피모건 대 골드만삭스 커버드콜 인기 ETF의 성과를 점검해볼게요. 2025년 5월 30일 현재 JEPI는 주가가 -2.4% 하락 세후 배당률 3.7%를 더해 총 수익률이 플러스 0.4%, 라이벌 GPIX는 주가 수익률 -2.5% 세후 배당률 3.4%를 기록해서 0.5%의 플러스 수익률입니다. JEPI와 GPIX는 거의 비슷한 성과입니다.
JEPQ는 주가 수익률 마이너스 6.5%, 세후 3.8%의 배당수익률을 기록해서 총 수익률은 마이너스 2.7%로 부진합니다. GPIQ는 주가 수익률이 마이너스 2.4%로 JEPQ에 비해 4%P이상 높아서 세후 배당률이 3.6%로 낮았음에도 1.1% 플러스 수익을 기록중입니다.
저도 JEPI와 JEPQ를 중점적으로 투자하면서 GPIQ도 꾸준히 모아가고 있는데요. 상승기에는 JEPQ와 GPIQ가 하락장에는 JEPI의 방어력이 매우 훌륭한거 같습니다. 따라서 연배당률 10%의 고배당 ETF에 장기간 투자하면서 높은 배당수익률을 얻고자 하는 투자자에게는 JEPI와 JEPQ 형제에 GPIQ를 적정하게 분배해서 투자한다면 좋은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둘 수 있을거 같습니다. 이상 GPIX와 GPIQ의 6월 배당정보를 전해드렸어요. 앞으로도 이 훌륭한 4개 커버드콜의 성과를 매월 점검해서 비교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