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TSLY 7월 배당금 또 역대 최저

by 황금별

테슬라 주가는 연초 대비 22% 하락했고, 작년 12월 최고가인 488달러에 비해 현재 주가는 40%나 폭락한 상황입니다. 전기차 업계의 경쟁 심화와 로봇택시에 대한 안전 이슈가 불거지는 가운데, 사업에만 열중하길 바라는 투자자의 바램과는 달리 일론 머스크가 아메리카 신당을 창당하며 미국의 월가들은 정치 분산 위험을 지적하면서 테슬라의 목표가를 낮추고 있습니다. TSLY를 비롯한 일드맥스 A그룹의 7월 분배금 정보를 빠르게 안내드리겠습니다.

그림6.jpg

TSLY를 비롯한 A그룹 ETF들의 분배락일은 7월 10일 목요일이며, 분배금 지급일은 11일 금요일이지만 한국 투자자들은 주말이 지난 14일 월요일부터 지급받게 됩니다. TSLY를 비롯한 A그룹에 속한 종목의 분배금을 받길 원하시면 한국시간으로 10일 목요일 오전 7시 전까지는 매수체결을 완료해야 합니다.

그림7.jpg

A그룹의 대표주인 TSLY의 7월 분배금은 주당 0.3873달러로 현재 주가의 5% 수준이지만 전월대비 4% 줄었어요. 전월 배당이 반토막 났었는데, 거기서 또 소폭 감소하며 출시 후 최소 배당금액을 갱신했습니다. GOOY는 0.3439달러로 전월에 비해 16% 감소했고, 아크 인베스트먼트의 ARKK를 기초자산으로 한 OARK는 0.3077달러로 23% 감소했어요. YBIT는 0.3812달러로 15% 증가. 스노우 플레이크 SNOY는 4710달러로 63%나 크게 삭감되었네요. TSMY도 0.6378달러로 29% 줄었습니다. 지난 4월에 주배당 ETF로 전환되면서 투자전략을 변경해서 새롭게 태어난 ULTY는 0.0960달러, 일드맥스 전체 ETF를 아우르는 주배당 YMAX는 0.1347달러, 메가7인 YMAG는 0.1263달러 입니다. 지난 4월 관세로 나스닥 시장이 크게 폭락한 이후 5월 6월 그리고 7월까지 일드맥스 그룹별 ETF들의 주가 회복과 분배율 지급이 예전같지 못한 모습입니다. 좀더 지켜봐야겠지만 이런 추세가 이어지면 투자자들의 실망과 이탈이 나올 수 있죠

그림8.jpg

매주 일드맥스 그룹별 ETF 배당정보를 안내드리면서 그룹별 대표 ETF들의 2025년 올해 누적 성과도 동시에 전달드리고 있습니다. MSTY를 제외하고는 여전히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MSTY 총 수익률은 14.3%로 지난주 1달러가 넘는 배당락에도 불구하고 20달러 선을 지지했습니다. CONY는 마이너스 0.5%로 플러스 전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습니다. NVDY도 마이너스 3.6%로 마이너스 폭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TSLY만 마이너스 19.7%로 손실폭이 더욱 커졌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정책 불확실성은 사상 최고에 근접하고 있고, 국채 수익률은 수십 년만에 최고 수준에 도달해 있지만 기업들의 성과와 실적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강세장이 지속 가능해질 가능성이 높다 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뉴욕증시는 단기적으로 압력을 받을 수 있지만, 월가의 기관과 투자자들은 관세뉴스에 무감각해지고 있으며, 대신 시장 추세에 집중하고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관세 공포를 떨쳐내고 연초 주가 회복을 넘어 사상 최고점 구간에 도달해 있음에도 일드맥스 그룹별 대표 ETF들의 성과가 개선되지 않고 있다는 점은 매우 아쉽죠. TSLY야 테슬라 주가가 연초보다 -22%나 하락했으니 그렇다 치더라도, 코인베이스의 주가가 연초대비 38% 크게 상승했음에도 CONY 총 수익률이 마이너스라는 점은 고민해봐야 할 부분이죠. 일드맥스는 이런 근본적인 한계점을 인식하고 투자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일드맥스는 배당 ETF 중에서도 최고 난이도 종목들입니다. 초기 행운의 진입자들처럼 단순하게 배당만 받아서 원금을 얻어가는 기회는 사라졌습니다. 일드맥스 어떻게 투자해야 성공할 수 있는지 세금은 어떤 방식으로 절세할 수 있는지 등 일드맥스 뿐 아니라 고배당 ETF에 관한 성공 투자전략은 오프라인 스터디에서 안내를 드려볼게요.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