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NVII, TSII, MSII, COII 7월 분배금

by 황금별

뉴욕증시는 어제도 상승해서 나스닥은 또 역대 최고점을 갱신하며 21000포인트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습니다. 최근 시장의 관심은 금리와 미국채에서 스테이블 코인으로 완벽하게 옮겨간 거 같습니다. 온통 달러와 미국채와 연계된 스테이블코인 화폐의 미래에 대한 뉴스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네요. 1944년 브레튼우즈 체제로 달러가 세계의 기축통화로 자리잡은 후 1971년 닉슨 쇼크로 브레튼 우즈 체제가 붕괴되고 페트로 달러의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그리고 50여 년이 흐른 지금 달러 패권을 지키기 위한 새로운 체제로 변환되는 격동의 시기가 될거 같네요.

레버리지와 커버드콜을 결합한 주배당 ETF인 NVII, TSII, MSII, COII 의 7월 4번째 배당 정보를 신속하게 안내드릴게요.

렉스셰어즈의 그로우스앤인컴 ETF 4종은 매주 배당을 주는 주배당 ETF들이에요. 매주 화요일이 분배락일이고 수요일에 배당이 지급되지만, 한국 투자자들은 목요일에 배당을 받을 수 있어요. 오늘 7월 22일 화요일이 분배락일입니다. 분배락일은 배당 받을 권리가 떨어지는 날이라 따라서 오늘은 매수해도 배당을 받을 수가 없는 날이에요.


7월에 벌써 4번째 분배금입니다. 다음주까지 한번 더 남았으니 7월에는 총 5번의 배당을 받을 수 있네요. 7월 4번째 분배금으로 NVII는 0.2472달러, TSII는 0.2343달러, MSII는 0.2639달러, COII는 0.2941달러를 지급합니다. Coii를 제외하고 나머지 3개 etf는 전주대비 모두 배당이 증가했어요. 현재 4주차까지 분배율은 NVII는 2.3%, TSII는 4.1%, MSII는 3.6%, COII는 3.5%입니다. 대략 7월은 주당 3%에서 5%의 분배율을 지급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연간 분배율은 30%에서 50%까지 달하는 높은 분배율을 지급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렉스셰어즈의 그로우스 앤 인컴 ETF 4종의 출시일 이후 성과를 살펴볼게요. 7월 21일 월요일 기준으로 NVII는 총 수익률 29%, TSII는 지난주까지 마이너스 2%였는데 플러스 2%로 전환되었네요., MSII는 지난주 금요일에 주가가 급락한 영향으로 수익률이 줄어서 플러스 13%, COII는 46% 수익률로 출시 후 가장 좋은 퍼포먼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드맥스 투자중인 분들이라면 어제 NVDY 배당을 받으셨을텐데요. 월요일에 NVDY 배당을 받고 이번주 수요일에는 NVII의 주배당금을 받으면 일주일에 배당을 2번 받는거잖아요. 그럼 더 자주 배당금을 재투자할 수 있어 배당을 정기적으로 재투자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ETF가 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저도 지난주 금요일 스트래티지 주가가 크게 하락할때 MSII 100주 정도만 신규 진입을 해봤는데요. 렉스셰어즈는 일드맥스와는 어떻게 다르게 접근하고 어떤 전략으로 투자하면 좋은지 직접 경험해보면서 느끼는 성공과 실패에 대한 경험담을 공유드려보겠습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