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NVII, TSII, MSII, COII

8월 4주 분배금 정보

by 황금별

어제 밤 뉴욕증시에선 주요 암호자산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이 급락하면서 시장이 혼란을 겪었습니다. 이와 함께 Coinbase 주가는 약 –4%, 마이크로 스트래티지도 -4% 하락했어요. 비트코인 가격 급락 이유는 파월 연준의장의 금리 인하 발언 이후 일부 대규모 비트코인 보유자가 단기간 대량 매도하는 고래 매도와 50일 이동평균선 하방 이탈에 따른 기술적 지지선 이탈 등이 주요 요인이었다고 하네요.

그림1.jpg

레버리지와 커버드콜을 결합한 주배당 ETF인 NVII, TSII, MSII, COII 의 8월 마지막 배당 정보를 신속하게 안내드리고 출시 후 각 ETF별 수익률 성과도 체크해보겠습니다.

그림3.jpg

8월 마지막 4번째 분배금으로 NVII는 0.2152달러, TSII는 0.0950달러, MSII는 0.715달러, COII는 0.1224달러를 지급합니다. 4개 etf 모두 전주대비 분배금이 줄었습니다. 주마다 분배금이 들쭉날쭉 편차가 매우 크죠. 8월이 아직 마감되지 않아 정확한 세전 분배율은 마감되지 않았지만, 현재로서 NVII는 2.9%, TSII는 2%, MSII는 3.5%, COII는 5.3% 내외로 8월 한달간 분배율로 기록될텐데요. TSII와 MSII는 전월대비 분배율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어제 코인베이스 주가가 4.3% 하락할 때 COII는 -3%로 1.3% 덜 하락했고, 심지어 CONY보다 0.1% 덜 하락했어요. 레버리지 전략이라 더 크게 하락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기초자산의 하락분을 방어하고 있습니다. 상승구간에서 비교해보면서 좀더 면밀히 지켜보고 분석해볼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그림2.jpg

렉스셰어즈의 그로우스 앤 인컴 ETF 4종의 출시일 이후 성과를 살펴볼게요. 8월 25일 월요일 기준으로 NVII는 총 수익률 37%로 전주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전주보다 2% 가량 수익이 감소했어요. TSII는 플러스 7%로 전주보다 1%포인트 상승했습니다. MSII는 MSTR 주가가 하락세가 지속되면서 5 거래일만에 주가는 10%나 빠졌고 지난 한달간 20% 이상 하락했습니다. MSII 누적 총 수익률도 마이너스 7%로 몇주 만에 30% 가까운 수익률이 사라졌습니다. COII도 30% 후반대의 수익률에서 지난 2분기 실적 발표 이후 주가가 폭락하며 8%로 25% 가량 크게 수익률이 감소했습니다. COII가 수익률 1위였는데, NVII가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하며 단숨에 큰 격차로 1위로 올라섰고 COII와 MSII는 수익률이 계속 감소하고 있는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8월 27일 내일 수요일 장 마감 후에 Nvidia의 2분기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AI 중심 기술주 전체에 영향을 줄 중대한 리스크 및 기회 요인입니다. 월가 애널리스트들은 이번 실적 발표에 대해서도 여전히 낙관적인 분위기인데, 어떤 발표가 나올지 지켜봐야겠네요. 이제 다음주면 일년 중 가장 증시가 부진했던 9월입니다. 부디 올해 9월은 무탈하게 넘어가길 기원해봅니다. 이번 한주도 행복하세요.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CONY ULTY 8월 배당금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