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기획자 구함밋업
제주스퀘어는 남는 것과 모자란 것을 연결하는 크라우드 소싱/펀딩 플랫폼입니다.
제주도의 유휴자원(최대한으로 활용되지 않고 있는 자원)과 무언가를 하고자하는 분들에게 모자란 것(가지가지가 있지요)을 연결하고자 합니다.
유휴자원이라고 볼 수 있는 공간자원을 제주스퀘어가 맡아서 위탁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제주스퀘어에서는 이 공간자원을 자신의 계획을 위해 사용하고자 하는 공간기획자를 이 글을 통해 구합니다.
제주도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활동을 하려는 분
주체적으로 경제활동을 하고자 하는 분
모든 진행상황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할 수 있는 분
제주스퀘어와 원활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분
이 공간자원은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2018년 8월까지 사람이 거주했으나, 낙후한 상황이라, 집의 보수와 정비가 필요합니다.
전체 공간의 구성은 안채, 바깥채, 창고와 옥상, 마당으로 되어 있습니다. 안채에는 방3개, 거실1개, 부엌1개, 화장실1개, 바깥채에는 방2개, 부엌1개, 작은 다용도실1개, 화장실 1개가 있습니다.
공간의 사용 조건은 이렇습니다.
(아래의 내용보다 더 상세한 내역은 공간기획자 신청하신 후 공간브리핑 현장에 오신 분에게만 공개합니다)
1. 공간기획자는 안채는 집주인이 부담하는 금액에 한하여 보수한다. (집의 뼈대는 바꾸지 않는다)
2. 안채는 정비하여 숙소로 판매한다. (판매채널, 예약, 결제는 제주스퀘어가 지정하는 곳으로 한정한다)
3. 바깥채는 공간기획자의 부담으로 정비하여 공간기획자의 거주공간으로 사용한다. (바깥채의 정비 비용은 제주스퀘어와 투명하게 공유한다). 공간기획자는 바깥채에 상시 거주하여야 한다.
4. 숙소 판매로 인한 수익은 집주인과 공간기획자가 5:5로 분배한다.
5. 공간기획자는 공간 사용료를 별도로 부담하지 않으며, 기본 운영비(공과금 등)는 공간기획자가 부담한다.
6. 공간기획자는 월 8회, 자신의 정체성을 담은 밋업을 그 공간에서 진행한다. 밋업의 신청, 결제는 제주스퀘어가 지정하는 사이트로 한다.
7. 공간 사용의 계약은 2019년 2월 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로 한다.
8. 공간기획자는 공간 운영에 관한 제주스퀘어의 콘텐츠화에 협조한다.
* 공간기획자 구함밋업
https://www.jejusquare.kr/meetups/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