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만남의 기록, 2차 리뷰

음식과 대화가 있는 소박한 만남, 밋업앤톡

by 김나솔


안녕하세요!

김나솔입니다.


정월 대보름에 열린 밋업앤톡 2차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참석자로 함께 해주신 모든 참석자분들, 행사 기획과 준비를 함께 해주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뜨거운 물을 부으면 5초만에 건강하고 맛있는 국이 되는 컵쿡을 밋업앤톡 X 탑동페어링에 협찬해주신 (주)잇더컴퍼니에 감사드립니다!

특별알바 출동해주신 민속된장 유성희 대표님 감사합니다!

게스트로 함께 해주셔서 대화의 장을 풍성하게 만들어주신 정민구의원님, 감사드립니다!

오시고 싶었지만 부득이 함께 못한 분들은 다음번 기회에 뵐게요!


정월 대보름을 맞이하여, 밋업앤톡을 시작하며 부럼깨기도 하고 귀밝이술도 함께 했습니다.

밋업앤톡, 탑동페어링, 마구마구에 대한 소개도 드리고, 대화의 장을 만들어가는 취지에 대해서 소개도 드렸습니다.


[밋업앤톡]

음식과 대화가 있는 소박한 만남. 다양한 분들이 함께 모여서, 우리의 삶과 활동의 여건을 낫게 만들어가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대화의 장. 시민 분들과 사회에서 여러 가지 역할을 하시는 분들이 허심탄회하게 고민도 나누고, 문제의식도 공유하고, 좋은 의견도 나누는 만남의 장.


그리고 참가하신 분들 각자의 활동에 대한 소개와 어떤 마음으로 이 자리에 오셨는지 간단히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건강한 대화의 장을 만들어 가기 위해 대화의 원칙도 함께 공유했습니다. - 경청, 존중, 배려, 간결, 건설적, 모두의 참여, 목적 기억하기.


게스트로 함께 해주신 정민구 의원님으로부터는 어떤 활동들을 과거에 하셨는지, 어떻게 도의원으로 활동하시게 되었는지, 주요한 관심분야나 주제는 어떤 것들인지 이야기를 청해 들었습니다. 그리고 자유롭게 질문하고 싶은 것을 이야기했고, 어떤 분은 제안하고 싶은 것, 의문점을 갖고 있었던 것을 말씀하기도 했습니다.


함께 이야기 나눈 내용 일부를 공유드리자면, 조례의 현대화 작업, 중장년에 대한 지원, 주민참여예산 제도의 중요성과 보완 방향, 주민자치회에 대한 내용, 도의원을 찾아가서 이야기를 나누는 경로, 현재 우리가 처한 환경의 흐름을 잘 다룰 필요, 제주 관광 분야에 필요한 접근법, 의원님에게 제안하고 싶은 것 등이 있었습니다.


참여하신 분들의 후기로는, 편안한 자리였다. 평소 생각한 문제의식을 이야기할 수 있어 좋았다.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듣는 게 좋았다. 대리 만족이 되는 것이 되었다. 도의원으로 활동하는 분을 가까이에서 본 것이 처음이었다. 재미있었다. 나중에 좋은 제안이 생각나면 의원님을 찾아갈 수 있을 것 같다 등이 있었습니다.


보완에 대한 의견으로는,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이 적절한 때에 있었으면 좋을 것 같다. 등이 있었습니다.


탑동페어링 X 마구마구 옆집에는 한라산 포차라는 가게가 있는데요, 사장님께서 최근에 뼈있는국물닭발 메뉴를 새로 출시하셨습니다. 지난 번 밋업앤톡 1차에서 행사 끝나고 한라산 포차에 갔었는데요, 사장님께서 평가 부탁한다고 하셨고, 밋업참가자 중 한 분이 닭발을 정말 좋아하시는데, 안 매우면서도 고기가 실하고 아주 맛있다고 평했습니다. 2차 밋업의 참가자 분 중에 가족 분이 닭발을 좋아하신다는 분이 있어서, 집에 가실 때 포장해서 사가셨습니다. 밋업앤톡X탑동페어링은 옆집가게 경제활성화를 지향합니다! >.<


함께 해주신 모든 분에게 편안하면서도 유익한 시간들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가벼운 음식과 대화가 있는 소박한 만남 - 밋업앤톡은 계속됩니다!


다음번 밋업앤톡은 2월 14일 금요일, 강성의 의원님, 전형원 버스기사님을 모시고 진행됩니다!

[밋업앤톡] 음식과 대화가 있는 소박한 만남 (게스트: 강성의 의원님, 2.14.금)


그럼 또 만나요 ^^


김나솔 드림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