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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모비스타 코리아 Jun 10. 2022

플레이어블 광고의 활용

잘 활용되지 않았던 플레이어블 광고를 최대한 활용하는 법

광고 산업에서 IDFA 변경으로 인한 iOS 14.5와 iOS 15의 영향은 상당했습니다. 새로운 IDFA 규칙과 관련하여 참고로 설명 드리자면, IDFA 사용을 제한하려는 애플의 움직임은 모바일 광고 시장이 꽤 오랫동안 직면했던 가장 중요한 변화였습니다. 7월 26일 현재, 미국의 IDFA 옵트 아웃 비율은 72%입니.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기업은 여전히 애플이 도입한 새로운 변화에 적응하면서 퍼블리셔와 개발자에게 성공적인 수익 창출 전략을 제공해야 할 필요성에 직면해 있습니다. 해결책은 바로 플레이어블 광고입니다.   

플레이어블 광고가 어떻게 광고주들을 지원할 수 있을까요?



IDFA를 이용하여 사용자를 타겟팅할 수 없다면, 광고 게재 시 사용자의 관심을 빠르게 끌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다운로드 되기도 전에 게임의 스냅샷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플레이어블 광고는 사용자를 몰입시키고 고도로 상호작용적인 광고 경험 덕분에 광고에 대한 사용자 인식을 크게 변화시켰습니다..



e마케터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의 에이전시 전문가들은 플레이어블 광고가 가장 효과적인 인앱 광고 형식이며 인터랙티브 및 보상형 동영상이 그 뒤를 잇는다고 생각합니다. 퍼블리셔는 이러한 광고를 사용하여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광고 투자 수익을 높여야 합니다. 내부 UA 데이터에 따르면 유럽 및 미국과 같은 성숙한 시장에서 플레이어블 광고는 IVR을 40% 이상 증가시킵니다. 동일한 보고서에 따르면 유럽, 미국, 중국에서 플레이어블 광고를 통해 확보한 사용자의 2일 차 유지율은 일반 동영상 광고로 전환한 사용자보다 5~9% 더 높습니다.



플레이어블 광고 개선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전략



플레이어블 광고의 인기와 성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간과되거나 활용도가 낮은 몇가지 주요 측면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광고주들은 플레이어블 광고가 성공하려면 타겟 사용자가 플레이하며 즐길 수 있는 게임의 쉬운 부분만을 포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그 반대입니다. 최적의 방법은 심도 있는 연구를 바탕으로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완전한 세트를 개발하고 이를 게임의 핵심 게임 플레이 요소와 결합하는 것입니다.



많은 개발자들이 플레이어블 광고의 매력에 기여하는 중요한 요소를 놓치곤 합니다. 사용자가 미션이나 레벨업에 실패하도록 설계된 광고를 만들면, 다시 시도하고 성공하려는 욕망을 불러일으킵니다. 이 경우 특별히 설계된 ‘실패 상태’가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데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모든 카테고리의 하이퍼 캐주얼 게임과 캐주얼 게임에서 볼 수 있지만 특히 슈팅 게임에서 성공합니다.



지금까지 민티그럴은 유럽, 미국 및 APAC 지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5,000명 이상의 전 세계 광고주와 50,000개 이상의 주요 앱이 대규모의 고품질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우리의 주요 고객으로는 부두(Voodoo), 아웃핏7(Outfit7,) 세이게임즈(SayGames), 아이드림스카이(iDreamSky), 크레이지랩스(CrazyLabs), 라이언스튜디오(Lion Studio), 징가(Zynga), 알릭투(Alictu) 등이 있습니다. 민티그럴의 데이터 관리 플랫폼은 평균 22억 명 이상의 일일 활성 사용자와 1,000억 건 이상의 일일 광고 요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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