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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모비스타 코리아 May 23. 2022

게임이 메타버스를 형성하는 방법

게임과 메타버스의 미래 전망

2022년에도 게임산업 내 통합의 물결은 지속될 예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거대 테크 기업들이 미국 기업의 현금 구매 건 중 가장 큰 금액인 750억 달러에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를 사들이고, 테이크투(Take-Two)가 거의 130억 달러에 징가(Zynga)를 인수할 계획 중입니다. 이러한 인수는 교차 프로모션과 사용자 획득을 위해 다양한 매체, 플랫폼, 인구 통계에 대한 접근을 제공하는 동시에 메타버스와 웹3으로 앞서 나갈 기회를 제공합니다. 해가 거듭될수록 대형 기술기업들은 메타버스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전통적인 게임 스튜디오를 인수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는 전략을 취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2021년은 메타버스와 관련하여 기술의 발전과 기업 인수 측면에서 놀라운 한 해였습니다. 게임 스튜디오는 이러한 개발의 많은 부분에서 최전선에 있었으며, 메타버스 사용자를 위한 장기 계획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게임 스튜디오들이 판매를 지속해 왔습니다. 게임은 큰 테크 기업들의 진입로를 제시하고 있으며, 이는 계속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통합이 지속되어야 할 이유와 게임이 메타버스에 어떤 이점을 제공하는가 하는 것입니다.



게임에 대한 자연스러운 확장입니다


게임은 단연코 가장 큰 형태의 오락이며, 게임 앱은 모바일 사용자의 세션 타임을 가장 많이 차지합니다. 로블록스와 같은 게임 플랫폼은 음악 콘서트와 기타 경험과 같은 여러 가지 유형의 엔터테인먼트를 기능을 고객과 소셜 네트워크에 도입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체험형 엔터테인먼트는 실제로 게임보다 게임 플랫폼에서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체험은 보통 로블록스(Roblox)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르이며, 이러한 추세는 다른 장르에 초점을 맞추며 계속될 것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이미 메타버스에 필수적이며 사용자에게 고유한 가치 제안, 특히 NFT 및 암호화폐 같은 디지털 자산을 소유할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초기 판매뿐 아니라 후속 판매까지 다운스트림 메타버스 이용자에게 유리한 상황에서 크리에이터가 직접 NFT를 생성하여 게임사들이 블록체인 공간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 또한 같은 흐름의 일환입니다. 블록체인은 메타버스 내 거래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할 것이며, 게이머들이 이미 게임 내 통화와 디지털 아이템 구매에 익숙하다는 사실은 많은 유저 베이스를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많은 주요 게임 회사들이 가상 생태계를 미래와 기존 타이틀에 통합하려고 하는 가운데, 다른 산업들도 이러한 혁신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이를 자신의 소비자 기반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 징가(Zynga), EA, 스코플리(Scopely), 잼시티(Jam City), 부두(Voodoo)와 같은 기업들이 블록체인 및 기타 메타버스 기술에 대한 추가 투자 계획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게임은 높은 참여도와 충성도가 있습니다


그로쓰 마케터들이 인지하고 있는 바와 같이, 사용자를 플랫폼으로 유도하는 것이 첫 번째 과제라면 사용자의 참여를 유지하는 것이야말로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게임은 거의 항상 사용자 비율과 세션 기간이 더 높기 때문에 브랜드 앱에 비해 이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와 달리 게임은 이미 암호화폐 및 NFT의 채택을 지원합니다. 블록체인의 가치와 유용성은 게임에 더 본질적이므로 교육이 덜 필요하고 궁극적으로 메타버스 메커니즘으로 더 쉽게 전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속적인 사용은 충성도를 만들고 게이머들이 디지털 자산을 실제로 사용하도록 합니다.



오너십과 인센티브 연결


마이크로소프트나 메타와 같은 기업들이 메타버스 기술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가 어떻게 기능하는지에 대한 핵심 원칙은 가상 자산의 소유권과 그것이 거래되는 방법입니다. Web3는 더 이상 일종의 ‘중개인’을 필요로 하지 않는, 더욱 평등한 디지털 환경을 보장하므로 매우 큰 영향력을 지닙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함으로써 게임 개발자들은 게임의 커뮤니티, 열정적인 플레이어, 크리에이터와 인센티브와 보상으로 인한 잠재적 수익을 직접 더 쉽게 나눌 기회를 갖게 되고, 양 당사자 사이를 더욱 조율할 수 있게 됩니다. 메타버스 내에서의 게임은 궁극적으로 커뮤니티에 중점을 두고 참여를 증가시킬 것입니다. 이는 현재 일어나고 있는 현상이며,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가 탈중앙화 자율 조직(DAO; 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s)의 활용을 통해 발견한 것입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게임의 방향에 기여할 수 있고 개발자는 게임 커뮤니티에 가장 의미 있는 것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에서 게임의 미래


최근 게임 분야에서의 대규모 인수 물결은 게이머와 퍼블리셔 모두에게 메타버스가 어떠한 방식으로 사용될 것인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게임은 이 분야의 핵심 동인이 될 것이며 필요한 조치를 이해하고 실행하는 회사들은 메타버스가 현대 게임의 중요한 구성 요소가 될 미래에 최대의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민티그럴은 유럽, 미국 및 APAC 지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5,000명 이상의 전 세계 광고주와 50,000개 이상의 주요 앱이 대규모의 고품질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우리의 주요 고객으로는 부두(Voodoo), 아웃핏7(Outfit7), 세이게임즈(SayGames), 아이드림스카이(iDreamSky), 크레이지랩스(CrazyLabs), 라이언스튜디오(Lion Studio), 징가(Zynga), 알릭투(Alictu) 등이 있습니다. 민티그럴의 데이터 관리 플랫폼은 평균 22억 명 이상의 일일 활성 사용자와 1,000억 건 이상의 일일 광고 요청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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