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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모비스타 코리아 Jul 23. 2024

하이디라오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법

하이디라오의 30주년 글로벌 캠페인 사례 연구

브랜드가 해외 시장으로 확장할 때 현지 문화적 뉘앙스와 다양한 소비자 행동을 탐색하는 데 있어 어려움에 직면합니다. 하이디라오와 같은 대형 브랜드도 겪는 문제지만, 올바른 전략을 사용하면 이러한 장애물은 언제든지 기회로 바뀔 수 있습니다.


하이디라오는 글로벌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해 네이티브엑스와 협력하여 동남아시아, 유럽, 미국, 일본 및 한국에서 창립 30주년을 기념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네이티브엑스가 하이디라오를 도와 어떻게 현지 오디언스의 공감을 얻고 전 세계적으로 판매를 촉진할 수 있었는 지 설명합니다.



하이디라오에 관하여


1994년에 설립된 하이디라오는 4개 대륙, 12개국, 108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중국 레스토랑 브랜드이자 가장 큰 훠궈 체인입니다.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하이디라오는 전 세계 모든 고객에게 큰 축하 행사를 제공하는 동시에 글로벌 규모로 브랜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싶어했습니다. 그러나 12개 국가의 다양한 매장 규모, 다른 고객 인구통계 및 성과 목표는 큰 챌린지를 안겨주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하이디라오는 네이티브엑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통일된 주제로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하고 중국어 및 비중국어 사용자 사이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네이티브엑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타겟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최고의 플랫폼 선택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은 올바른 대상 그룹을 식별하고 참여시키는 데 달려 있습니다. 하이디라오의 경우 처음에는 훠궈 식사와 문화적 유대가 강한 그룹인 해외 중국인 소비자에게 초점이 맞춰졌으나 나중에 다른 아시아 및 서양 식사를 포함하도록 초점이 확대되었습니다.


네이티브엑스는 샤오홍슈(Xiaohongshu)를 사용하여 프로모션 정보를 공유하여 현지의 중국인 고객을 유치하고 틱톡(TikTok)을 사용하여 전 세계 소비자에게 브랜드 노출을 높이는 두 가지 접근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하이디라오의 영어 이름 변경 및 마스코트의 데뷔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진정성 있는 콘텐츠 만들기


네이티브엑스는 해외 KOL(Key Opinion Leader), KOC(Key Opinion Consumer)와 협업하는 현지화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네이티브엑스는 다양한 국가의 지역 커뮤니티 내 영향력 있는 사람들을 신중하게 선택함으로써 참여를 촉진하고 타겟 고객과 신뢰를 구축했습니다.


예를 들어 북미 육아 KOC 辣妈Wenwen은 샤오홍슈에서 하이디라오 식사 경험을 공유며 해외 주재 중국인 사용자의 참여를 이끌었습니다.


다른 KOL과 KOC도 ‘해외에서 하이디라오를 즐기는 유학생들’ 등의 해시태그에 참여해 정체성과 소속감을 키우고, 진정성 있는 입소문을 추천해 타겟 메시지를 통해 하이디라오의 해외 소비자층에 효과적으로 다가갔습니다.


샤오홍슈 포스트



정서적 연결을 위한 소셜 미디어와 사용자 생성 콘텐츠 활용


네이티브엑스는 또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과 문화적 관련성을 강화하기 위해 아시아와 서양 시장을 대상으로 다른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싱가포르 등 아시아 시장에서는 네이티브엑스가 얼굴이 바뀌는 3D 판다 스티커, 베이징 오페라의 얼굴 변화 마스코트 ‘샤오라오라오’ 등 인터랙티브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아시아 문화 특성을 부각시켰습니다.      


        미국 등 서구 시장에서는 소비자의 열정과 축제 분위기를 반영하기 위해 맥주잔을 짠하는 것과 같은 특수 효과를 사용하여 유머와 서구 문화를 통합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네이티브엑스는 인플루언서들과 협력하여 이 스티커를 활용한 틱톡 동영상을 제작함으로써 전 세계 주재 중국인 커뮤니티 사이에 문화적 정체성을 형성하고 하이디라오의 독특한 브랜드 문화를 전 세계에 홍보했습니다.



틱톡 하이디라오 베이징 오페라 얼굴 변경 필터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네이티브엑스와의 파트너십


현지화된 마케팅 전략과 정확한 고객 타겟팅을 통해 하이디라오의 30주년 캠페인은 소셜 미디어 노출 수 10억 건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더 나아가 매장 내 트래픽을 증가시켰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입지도 확대한 결과를 낳았습니다.



네이티브엑스와 하이디라오 간의 이러한 협력은 맞춤형 크로스 마켓 이벤트 마케팅이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지를 강조합니다. 네이티브엑스는 소셜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파트너십을 활용하여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탐색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성을 입증했습니다.



도우인 공식 에이전시 파트너이자 공식 샤오홍슈 크로스보더 마케팅 에이전시인 네이티브엑스는 미디어 전략, 크리에이티브 제작, 광고 캠페인 관리, 소셜 미디어 최적화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전문으로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플랫폼의 고유한 사용자 기반에 공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의 캠페인이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보장합니다.



브랜드 인지도 제고, 신규 사용자 확보, 제품 판매 촉진 등 마케팅 목표가 무엇이든 우리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전문 지식과 마케팅 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기반 접근 방식을 통해, 결과에 따라 지속적으로 전략과 광고 소재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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