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영 Apr 08. 2024

구속의 상징이자, 불화의 씨앗.

스쳐간 옷깃들(가제)

"구속의 상징이자 불화의 씨앗."


커플링을 두고 내가 했던 말이었다. 반지는 하지 않았어도 옷을 맞춘다거나 다른 아이템을 맞춘다거나 하는 등 커플 아이템은 했었지만 딱 하나, 그 누구와도 반지만은 하지 않았다.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커플링을 두고 싸우는 걸 너무 많이 보기도 했고, 기본적으로 내가 반지를 계속 끼고 있지를 못하는 성격인 것도 한몫을 했다. 


걸리적거리는 걸 싫어해서 집중할 때는 손목에 찬 시계까지 풀어버리고, 반지도 다 빼고 있는데 다시 끼는 걸 까먹기라도 해봐... 심지어 그 상태로 나가서 놀았다면? 불화의 씨앗이지, 뭐.


아무튼 이랬던 나도 반쯤 커플링의 성격을 가진 걸 해본 적이 있기는 하다.


딱 한 번.

키보드를 칠 때 손목에 걸리적거리는 것이 싫어서 팔찌는 선호하지 않고, 목에 걸리적거리는 것이 싫어서 목걸이를 계속 차고 다닐 수 있게 된 것도 몇 년이 되지 않았다.

그나마 끼고 다니고, 좋아했던 것은 반지인데 냅다 공방에 혼자 가서 만들겠다고 하려니 괜히 양심에 찔리는 순간.


사실 선뜻 너에게 같이 가자고 말할 수 있었던 건 디자인 자체가 커플링스럽지 않았기 때문이다. 듣는 너는 무슨 생각을 했을지 모르지만 나는 애초에 이 반지를 약지가 아닌 검지에 끼겠다고 못을 박기도 했다. 


그래도 같은 디자인이기는 해서 헤어지고 나니까 애착도 사라지더라. 지금은 그 반지를 가지고 있지 않다. 버렸으니까.


문득 반지는 기껏 맞춰놓고 검지에 끼겠다고 하고, 실컷 커플티를 사놓고 너를 만나지 않을 때, 심지어는 그걸 잠옷으로 입는 날 보면서 무슨 감정이었을지 모르겠다고 생각했다. 진심이 아니었던 적은 없었는데.

작가의 이전글 신발끈 묶어주면 로맨틱한거였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