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ndrew Kim Feb 02. 2024

가끔은

reminder to myself

가끔은

내가 정말 잘하고 있는 것이 맞을까,

라는 의구심이 들 때가 있다.

어떨 때는

내가 너무 많은 것을 짊어지려고 하나,

라는 의구심이 들 때도 있다.


가끔은 휴식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잊고 사는 기분이다.


하루의 시간은 제한되어 있다.

나는 이것저것 모든 것을 한 번에 해낼 수 있는

초능력자가 아님을 기억하자.

휴식이 분명하게 필요한

사람임을 잊지 말자.


self improvement도 중요하지만, 

self adaptation도 중요한 부분임을 잊지 말자.


나는 잘 해내고 있다.

남들과 비교하지 말자.

나 자신을 돌아보자.

나의 발전된 현재 모습에 기뻐하자.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잘하고 있다.

나는 내가 자랑스럽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가 인연이라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