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드레아 Sep 26. 2023

다시 서른 해의 지란지교(芝蘭之交)를 꿈꾸며

Photo, Taejin Kim


다시 서른 해의 지란지교(芝蘭之交)를 꿈꾸며


                                                           

벗님의 낮이

환하고 따스하기를

벗님의 마음하늘이

찬란하고 푸르기를

우리의 우정이

몸 녹이는 온돌처럼

온기로 서로에게 스미기를

 

꿈 많고 풋풋했던 그 짧은 시절

내 곁에 함께 했던 사람

비록 이 날까지 숨 가쁘게 달리며

항상 떠 올렸다 말하지는 못한다 해도

가슴 한 곳에 늘 그대를 두었다오

 

어느덧 검은 머리 곳곳에 서리 맞아 희끗대고

얼굴엔 주름살 하나 둘 늘어가도

이렇게 만나 함께 하는 시간

어떤 마법의 향기에 취했는지

나는 다시 청춘이요

 

벅차다 느낀 날도

즐겁다 느낀 날도 있었다오

외롭다 느낀 날도

감사함 느낀 날도 만났다오


그러다

다 놓아버리고픈 순간도 지났다오

나만 이러할까

애끓고

마음 졸이며

끌탕하던 지난 시절도 보냈다오

 

거짓말처럼 다시 모인 어느 날

가만가만 들려주는 그대 이야기

다 듣고 보니 내 이야기

그대 인생길 더듬어 보는 시간

나의 마음 치유되는 순간

 

벗님의 밤이

아늑하고 포근하기를

벗님의 마음호수가

잔잔하고 투명하기를

그리하여 그대와 나, 우리

고단하게 빛나는 인생길

손잡고 나란히 걸어가기를

 

소망하오

고백하오





매거진의 이전글 함께 잔잔히 늙어가는 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