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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조금 Aug 22. 2018

인스타그램 인게이지먼트 올리기

먼저, 인스타그램 인게이지먼트는 단순히 좋아요와 댓글이 다가 아니다. 

여기에는 좋아요과 댓글은 물론 DM 보내기, 공유하기, 보기, 계정 둘러보기 등이 포함된다.


수백 명의 사람들이 보고 있지만 몇 명만 좋아요를 누른다면, 괜찮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의 팔로워들이 당신의 계정에 참여하고 있다는 것이다.


알고리즘 이해하기

인게이지먼트를 높이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작동 방식을 이해하는 것이다.

인스타그램의 최근 알고리즘은 관심사, 적시성, 관계 - 이 3가지를 고려한다.


관심사 

이는 유사한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의 과거 행동을 기반으로 한다. 

인스타그램은 이용자가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게시물을 피드 상단에 표시한다.

동물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라면 피드가 귀여운 강아지들로 가득 찰 것이다.


적시성(타이밍)

새로운 알고리즘은 새로운 게시물에 높은 우선순위를 부여한다.

때문에 팔로워들이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시기를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

팔로워 대부분이 온라인 상태일 때 게시물을 올리면 좋아요를 얻을 확률이 높아진다.


또한 게시물이 게시된 직후에 많은 참여를 얻게 되면

인스타그램은 해당 게시물을 양질의 콘텐츠로 보고 높은 우선순위를 부여한다.

윈윈이다!


관계

누군가가 당신의 게시물 다수와 상호 작용하거나 사진에 태그를 붙이면

인스타그램은 둘의 관계가 좋다고 생각하고, 당신의 게시물을 그의 피드 상단에 표시한다.


상호 작용 향상하기

이제 알고리즘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았으니, 

내 팔로어가 내 콘텐츠와 상호 작용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보자.


먼저, 사람들이 내 프로필 및 내 콘텐츠와 상호 작용하게 하는 기본은

잠재 고객과 관련성이 높은 고품질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아래 단계들이 도움이 될 것이다.


1 단계 : 인스타그램이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해라

인스타그램이 제공하는 기능들이 당신의 게시물과 피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하지만 이를 똑똑하게만 사용한다면, 팔로워들과 더 좋은 관계를 만들 수 있다.


'스토리 하이라이트'를 사용해 비즈니스 또는 제품, 서비스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줘라.

창의적인 스토리 하이라이트를 통해 당신이 제공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면

시청자들이 당신의 콘텐츠를 보고 당신의 비즈니스를 학습하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의류 매장에 대한 스토리 하이라이트는 트렌드나 시즌에 따라 정렬할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세일을 홍보하는 스토리 하이라이트는 세일 정보와 할인 코드를 제공함으로써

시청자가 당신의 페이지를 재방문하도록 유도한다.


2 단계 : 게시물에 클릭 유도 문안(CTA) 포함

'할인 코드를 확인하세요' 등의 CTA는 이용자가 피드에서 당신의 프로필로 이동하게 한다.

(그 반대도)


한 번 팔로워를 갖게 되면 그들을 참여시키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 

인스타그램 설문조사를 통해 그들에게 무언가를 묻거나,

raing slide bar를 통해 상품에 대한 그들의 의견을 구해라.

질문하기 기능으로 혹여나 발생할 수 있는 오해를 없앨 수도 있다.


또한 CTA를 추가해 게시물에 대한 상호 작용을 촉진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캡션을 통해 팔로워에게 친구 2명을 태그 하거나 

좋아하는 영화를 댓글에 남기라고 요청해라. 무엇이든 될 수 있다.

당신이 그들에게 주제를 주면, 그들은 코멘트해야 할 거 같은 느낌을 받는다.


3단계 : 올바른 해시태그 사용

적합한 해시태그를 적당한 개수로 다는 것만으로도 게시물을 흥행시킬 수 있다. 

작은 비즈니스일 경우에는 특히 더.


아무도 콘텐츠와 전혀 관련이 없는 30개의 해시태그를 보고 싶어 하지 않는다.

#peace#christmas#happiness...

동향 및 산업에 맞는 해시태그를 사용해 타겟층과 콘텐츠를 연결하는 것이 좋다.


먼저, 가시성 레벨이 다른 해시태그들을 섞어 쓰도록 하자.

-5~7개의 매우 인기 있는 해시태그 : 약 50만~100만 개의 게시물이 있다.

-5~7개의 적당히 있기 있는 해시태그 : 약 10만~50만 개의 게시물이 있다.

-3~5개의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해시태그 : 타깃 고객이 검색할만한 해시태그. 보통 1만~5만 개의 게시물이 있다.

-1~3개의 브랜드 해시태그 : 당신의 브랜드에만 해당된다.


인기 있는 해시태그를 포함하면 즉각 인게이지먼트가 상승한다. 

게시물이 몇 시간 동안 검색 결과에 노출될 수도 있다.

이러한 해시태그로 인해 활동이 급증하고 현재 팔로어가 게시물과 상호 작용하면,

틈새시장 공략 해시태그 검색 결과의 상위에 게시물이 표시될 확률이 높아진다.


두 번째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해시태그들을 사용하자.

가시성을 확장해 더 많은 이용자에게 보일 수 있다.


-이미지에 나오는 물건들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콘텐츠 해시태그

-당신이 속한 산업과 관련이 있는 업계 해시태그 

-당신 회사의 타겟층에게 어필하는 틈새 공략 해시태그


결론

인스타그램은 2010년 출시된 이후 크게 변했으며 계속 변할 것이다.

당신은 트렌드를 숙지하는 동시에

팔로워들의 관심사를 배우고 새로운 것을 시도해야 한다.


게시 빈도를 테스트해 봐라.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새로운 것을 시도해 봐라.

단순 사진 대신 카드 뉴스, gif, 짧은 영상 등을 올려 봐라.

두려워하지 말고 평상시에 하지 않는 일을 해라. 당신의 팔로워들이 그것을 사랑할지도 모른다.


저자 : Jennie Worek 
원문 링크 : https://carney.co/how-to-skyrocket-your-instagram-engagement/ 
번역 : 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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