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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조금 Aug 21. 2018

영상 스토리텔링의 힘

영상으로 브랜딩하기

2005년 두 여성이 재밌게 운동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들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하나를 선정하고, 미국 맨해튼의 작은 장소에 자리를 잡았다. 그들은 길거리에서 전단지를 나눠주며 특별한 스토리를 가진 사람을 만나기를 바랐다.


13년 후, 그들의 회사는 1120억 달러가 넘으며 미국 전역에 걸쳐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다.

이건 Soulcycle의 이야기다. 비슷한 이념을 가진 두 명의 여성이 수천 명의 사람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사람들은 SoulCycle이 제시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저마다의 연결 고리를 가진다. SoulCycle은 이제 소셜 미디어 프로필에 그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올려 브랜딩을 한다.

SoulCycle의 영상은 모회사인 Equinox의 영상처럼 아름다운 강사가 나오지 않는다. 대신 SoulCycle은 회사의 프로그램을 경험한 실제 사람들을 담는다. SoulCycle의 잠재 고객은 그들과 비슷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SoulCycle는 이 영상 스토리텔링을 통해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장했다. 이 시각적 스토리텔링 및 브랜드 스토리는 의학, 금융, 패션, 비영리 단체 등 모든 사업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스토리텔링은 심지어 아이들 장난감 시장에서도 큰 영향력을 발휘한다.


레고는 2003년 거의 파산했었다. 부채가 8억 달러를 넘었다. 하지만 레고는 다시 살아났다. 어떻게? 스토리텔링으로.


레고는 타깃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놓쳤다는 것을 깨달았다. 관계없는 제품이 너무 많았고,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어린이와 성인 모두가 알고 사랑했던 단순하고 향수 어린 브랜드를 잃어버렸다. 레고가 제품에 대한 열망을 잃으면서 고객도 줄었다.


새로운 대표는 새로운 관점으로 타깃 고객과 관련 있는 이야기를 말하기 시작했다. 장난감으로 부모-자식 관계가 발전하는 비디오 스토리텔링 광고를 시작한 것이다.

본질적으로 레고는 그들이 가진 진실된 이야기를 하기 시작한 것이다. 레고는 다시 장난감 업계의 정상에 섰다. 신제품이 아닌 진짜 인생을 담은 비디오 스토리텔링이 승부수였다.


Dove의 'Real Beauty'는 가장 인기 있는 광고 캠페인 중 하나다.

이 따뜻한 영상은 평범한 여성이 가진 불안을 보여준다. Dove는 이 캠페인을 통해 여성들이 그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아름답다고 말한다. 이 캠페인은 제품이 무엇이든 이야기를 통해 사람들을 감정적으로 끌어들이고 시각적으로 경험하게 할 수 있다면 고객을 집중시킬 수 있다는 걸 보여준다.


그렇다면 이건 당신의 브랜드와 어떤 관련이 있을까.


자신만의 의미 있는 스토리를 찾아 영상에 담는다면, 당신도 타깃 고객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 그들을 고객, 팬, 지지자로 만들 수 있다.


스토리의 힘은 매우 강하다. 또한 영상은 소셜 플랫폼에서 당신의 스토리를 공유하기에 가장 적합한 매체다.


당신의 브랜드 스토리는 무엇인가. 당신의 비즈니스는 고객의 세계에 어떻게 기여하나.


저자 : Stanley Meytin
원문 링크 : https://www.socialmediatoday.com/news/how-to-use-video-storytelling-to-maximize-brand-success/529881/ 
번역 : 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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