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UXUI 니디자인랩 Sep 09. 2024

유튜브로 영어 듣기 연습을 하면 좋은 이유 3가지


 1. 진짜 생활 영어


유튜브에는 영어로 된 수많은 영상이 있어요. 영화 리뷰, 게임 방송, 브이로그 등 현실에서 원어민들이 쓰는 '진짜 영어'를 들을 수 있죠. 학교에서 배운 딱딱한 표현 대신, 실제 쓰는 표현과 억양을 쉽게 익힐 수 있어요!




 2. 재미있는 영상으로 공부가 아닌 '취미'처럼


요리, 여행, 게임 등 좋아하는 주제로 영상 보면서 자연스럽게 공부할 수 있어요. 좋아하는 걸로 즐기며 공부하면 꾸준히 하게 되는 건 덤이죠!




 3. 자막 기능과 속도 조절 가능


유튜브에는 자동 자막 기능이 있어요. 다만, 자막이 AI로? 자동 생성되는 것이다 보니 자먹 내용이 아주 정확하지는 않을 수 있어요. 


그리고 속도 조절까지 가능해요. 그런데 이것도 일반 영상에서만 가능하고 쇼츠는 속도 조절이 안돼요.






� 사실, 저는 영어를 곧잘 하는 편인데 리스닝만 너무 어려워요. 




그래서 평소에 이동할 때 들으려고 제가 유튜브 보다가 안 들렸던 부분을 잘라서 개인 클라우드에 업로드해놨었어요. 음원 파일형태로요. 




그런데 자동 반복 재생이 안되고, 자막을 볼 수 없다는 점이 불편해서 영상으로 만들어봤고, 자동 플레이가 되는 유튜브에 올려보기 시작했어요. 




그러다가 이왕 올리는 것, 필요한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면 좋겠다 싶어서 이렇게 정성스럽게 제목과 자막을 입히게 되었어요. 




그런데 또 문제가 있었어요. 혼자서만 이렇게 하려니까 나중에는 점점 이 작업들을 안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서로의 동기부여를 위해 스터디를 운영해보려고 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melted-leaf-e6a.notion.site/adc1ccf174b4456d93922967e9ea6590?pvs=4


작가의 이전글 영어듣기 + 받아쓰기 중 '멘붕' 오는 순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