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울 수 없디자이너 → 1인 사업가의 고군분투 스토리
웹쏙 | 문의
고객이 내 제품의 존재를 알아야 사던지 말던지 하기때문
어느 성공한 유명인의 책을보니, 경쟁하지 마라, 유일한 only one이 되어라 등등의얘기를 했다. 나는 살짝 동의하지 않는다. 아무리 성공한 똑똑한 사람의 말이라고 하더라도 사람마다 상황이 다르고 시대가 다르다. 그리고 무엇보다 기술로 승부하는 것은 시간이 무쟈게 오래 걸린다. 100세에 백만장자가 되면 뭐하나. 부모님 정정하실 때 더 건강하고 즐겁게 지내게 해드리기 위해, 나 스스로부터도 한살이라도 젊을 때 좀 더 즐겁게 살고싶기 때문에 사업하는건데. 사업 성장의 속도 또한 중요하다.
내가 생각하는 사업은 8할이 마케팅이다. 타겟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내 제품을 알리는 것은 너무나도 중요하다.
이 외 다른 방법들도 있을 것이다. 마케팅 방법은 이렇게나 다양하다. 이 모든것을 동시에 다 할 수는 없고 어느정도는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한다.
산업군별, 제품/서비스별, 회사의 자금력 등에 의해 각자 본인 회사에 맞는 방법을 찾아서 하면 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본인 회사에는 어느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지를 어느정도 테스트를 해봐야한다.
그런데 지금 고객인 탐정사무소 대표님에게 다짜고짜 돈 들여서 광고를 돌려보시라고 얘기하기가 좀.. 그래서, 일단 고객사가 운영중이던 플랫폼들의 브랜딩과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작업을 했다.
그 후 각 플랫폼들에 올릴 컨텐츠 디자인이 필요하게 되는데, 이는 대표님이 직접 망고보드 같은 서비스를 활용해서 만들거나 외주로 진행하면 된다. 망고보드는 이미 만들어져 있는 디자인 템플릿을 파는 곳이다. 그러다보니 디자인의 자유도가 다소 떨어질 수밖에 없다. 그래서 우리 학생분들 중, 인턴경험을 원하는 분들과 연계해주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든다. 이따 한 번 대표님에게 여쭤봐야겠다.
홈페이지 제작 에이전시 '웹쏙' Webss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