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피그마 사용방법 두번째 이야기

by UXUI 니디자인랩


01.jpg
02.jpg
231013.jpg



인스타그램

https://shorturl.at/cjzZ0



피그마는 지속적으로 디자이너들을 위한 혁신적인 기능을 선보이고 있어요.

그 중에서도 'Variables' 기능은 디자인 업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일괄적인 수정을 가능하게 해줄 수 있는 기능이에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이 Variable을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봤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렇게 한 번 만들어둔 것을 어디에서 다시 찾고 어떻게 수정하는지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지난번 포스팅을 아직 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 지난 내용을 간략히 먼저 요약할게요.

ariables 뜻

Variables는 피그마에서 요소들 간의 공통 속성을 묶고 중앙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에요. 기존의 ‘스타일’ 기능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주로 색상, 글꼴 크기, 여백 등과 같은 여러 속성들을 일괄적으로 편집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한번 만들어 놓은Variables 재수정하는 방법

피그마 디자인 파일 열기

우측 상단 Variables 영역 클릭

Variables 팝업창이 열려요

해당 팝업창에서 컬러, 선 두께, 모서리 둥글리 값 등 원하는 속성을 수정하시면 돼요. 이게 끝이에요. 정말 쉽죠?

피그마 초보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래요.

피그마 또는 UXUI 디자인 전반에 걸쳐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댓글 또는 DM주세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모르면 나만 손해! 피그마 신규 기능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