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세무신고를 잘했다면 아무것도 준비 안해도 된다
정부지원사업이나 입찰을 할 때면 중소기업확인서를 제출해 달라고 하는데. 평소에 세무신고를 해 놓았다면,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자료제출을 하라고 하는데. 신청진행하면 온라인으로 조회해서 알아서 제출해 준다.
온라인 자료제출하라고 하는데
실제로는 공인인증서 인증만하면
국세청 신고자료들을 알아서 땡겨온다.
+++ 중소기업확인서 신청사이트
+++ 중소기업확인서 신청방법 캡춰로 안내해 주는 공지사항
그리고 공지사항 [NO.213] 등록일자 (2024-02-29)에 가면 무려 과정 하나하나를 캡춰해서 자세한 설명과 함께 남겨놓았다. 단계별로 고민이나 의심없이 뇌를 잠시 내려놓고 그냥 캡춰대로 진행하면 된다.
결론 공인인증서만 준비하면 된다는 이야기.
개인사업자는 사업자 공인인증서말고 대표 실명으로 되어 있는 공인인증서
법인은 법인 명의 공인인증서
신청하면 신청서 제출 결과라고 메일이 오는데...=_=...확인서를 발급받으라는 메일이다.
와우...우리나라 좋은나라. 신청과 동시에 자동으로 확인서가 발급된다.